화요일, 8월 19, 2025
No menu items!
HomeExclusive"콘타이 매장 운영, 음악 활용해 체류 시간 늘려 매출 더 올려요"

“콘타이 매장 운영, 음악 활용해 체류 시간 늘려 매출 더 올려요”

“음악은 매장 내 분위기를 좌지우지하고, 때론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려 매출을 올리는 역할도 합니다. 콘타이가 태국음식점인 만큼 가끔 매장 내에 태국 현지 음악을 틀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감성을 자극하기도 하죠.”

콘타이를 전개하는 회사인 (주)콘타이와꼬란타이의 강희석 대표와 공동대표면서 6개의 콘타이 매장을 위탁으로 운영하는 점주(사장)이기도 한 한숙현 사장은 음악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온 음악전문가이다. 대학에서 플룻을 전공하고 지금까지 1500여곡을 작곡한 작곡가이자, 앙상블을 조직해 각종 공연을 펼쳤고, 다수의 기획공연의 음악 감독을 지냈다. 최근에는 박사 학위를 통해 대학 강단에 올라 강의 활동도 하고 있다.

이처럼 음악 예술 분야에서 남다른 활동을 해온 한 사장은 콘타이 본사 투자를 넘어 직접 6개의 매장을 운영하면서 그간 자신의 경험해온 음악 분야를 판매 현장에 적용해 매장 활성화라는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콘타이 광주 첨단지구의 시너지타워점은 오픈과 동시에 지역 대표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한 사장은 자신이 평소 갖고 있는 음악에 대한 강점을 콘타이를 운영하는 강희석 대표에게 소개하려고 만났다가 오히려 콘타이의 강점을 듣고 회사에 투자하게 됐고, 이후에 매장 6개까지 운영하는 점주가 됐다고 콘타이와의 인연을 짧막하게 설명했다.

현재 한 사장이 운영하는 콘타이 매장은 2022년 2월에 제일 먼저 오픈한 송파KT점을 비롯해 동탄 타임테라스점, 광교 갤러리아점, 수원AK플라자점, 광주 시너지타워점, 지난 12월에 오픈한 영등포 타임스퀘어점까지 6개 매장이다.

“매장 내에서 태국의 정체성을 느끼게 하는 것이 필요해 태국 라디오 채널을 찾아 라이브 음악을 틀기도 해요. 한가지만 오랫동안 틀 수 없으니까 그때 그때 분위기에 맞게 다른 음악을 틀기도 하고요. 비가 올 때, 맑은 날씨에 맞는 음악이 따로 있잖아요. 그리고 점심 시간때는 빠른 회전을 위해 템포가 빠른 음악을 틀죠. 기다리는 손님도 생각을 해야 하니까요”

한 사장은 음악을 잘 선곡해 틀면 반드시 매장 매출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점심 시간은 빠른 회전율을 위해 빠른 템포의 음악이 필요하지만 저녁 시간때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음악을 틀어 체류 시간을 길게 해 추가 주문이 일어나도록 한다는 것이다.

최근에 콘타이 서울 여의도 IFC몰점은 월 평균 3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한 사장이 운영하는 6개 매장은 모두 적자인 곳 하나 없이 순항 중이다. 콘타이 브랜드가 가진 강점에 한 사장이 가진 경영 마인드, 그리고 자신의 장점인 음악을 활용한 매장 운영 등이 매장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설명이다.

콘타이 브랜드의 강점은 단연 맛에 있다. 고객이 말하는 콘타이의 맛에 대한 칭찬은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검증이 됐다. 여기에 빠른 음식 조리도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한몫하고 있다. 모든 재료를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쎈불로 조리해 재빨리 고객에게 나간다.

마치 즉석 요리처럼 음식이 만들어져 그만큼 맛도 뛰어나다는 평이다. 한 사장은 평소 콘타이 매장 운영을 하는 목적이 자신보다 직원과 회사, 나아가 음악을 직업으로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와 직원, 음악인들의 성장을 먼저 생각하는 존중과 배려, 섬김이 한 사장의 경영 마인드이자 신조이다.

“음악을 아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보다 행복하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음악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음악하는 예술인들이 많이 활동을 해야 하죠. 콘타이 매장 운영을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음악하는 예술인들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돕기 위해서입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