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8월 20, 2025
No menu items!
HomeExclusive다산신도시 복합쇼핑시설 판테온스퀘어, 앵커 테넌트 유치 본격화

다산신도시 복합쇼핑시설 판테온스퀘어, 앵커 테넌트 유치 본격화

대형 서점 직영 런칭, 뽀로로파크에 이어 패션과 F&B 입점 추진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들어서는 대형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주요 앵커 테넌트 유치를 본격화해 유통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서울 워커힐을 지나 춘천과 양평 방향의 다산신도시 초입에 자리한 판테온스퀘어는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시설, 패션과 F&B 분야 등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입점 조건을 놓고 막판 조율하고 있는 등 테넌트 구성에 힘을 쏟고 있다.

뿐만 아니라, 판테온스퀘어는 매출과 집객을 더욱 끌어 올리기 위해 대형 서점을 직접 직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현재 브랜드 런칭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이처럼 판테온스퀘어는 전체 공간 활성화를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 내에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3개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최근 앵커 테넌트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판테온스퀘어가 포함된 DIMC 테라타워 조감도

판테온스퀘어는 동서울에서 토평을 지나 만나게 되는 다산신도시 초입에 위치한 ‘DIMC 테라타워’ 지식산업센터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을 말한다. DIMC 테라타워의 건물 전체는 2022년 3월말 준공 예정이고, 판테온스퀘어는 브랜드 유치 과정을 거쳐 2022년 9월 오픈 계획이다.

DIMC 테라타워는 지하 4층부터 지상10층, 연면적 7만5000평에 이르는 대규모 시설로 이 가운데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3층부터 10층까지이며 오피스 1531호실(5만2876평), 기숙사 252호실(4592평)로 구성돼 있다.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3개층으로 구성되며 전체 면적은 1만8063평 규모이다.

판테온스퀘어의 입지를 보면 다산 ‘지금지구’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건물 내 저층부에 위치하는 복합상업시설로 풍부한 배후 수요가 강점이다. 우선 상층부가 대형 크기의 지식산업센터 시설인 만큼 건물 자체 유동인구가 클 전망이다.

실제 입주가 완료되면 약 10,000명이 건물 내에서 생활하게 될 것으로 보여 이들을 통한 상업시설 활성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 여기에 인근에 기존 주거시설과 새롭게 들어선 신도시 아파트 등지에 약 5600세대가 거주해 이들이 쇼핑과 문화, 휴식을 즐기기 위해 판테온스퀘어를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한창 건설 중인 ‘DIMC 테라타워’는 2022년 3월말 준공 예정이다. 그리고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는 브랜드 유치 과정를 거쳐 2022년 9월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교통 측면을 보면 판테온스퀘어는 수석IC 바로 초입에 위치해 동서울과 인근 구리시, 남양주, 하남 등지에서 진입이 수월하고, 잠실까지 20분, 강남까지 30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대표적인 대중 교통으로는 경의중앙선 다산역이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건물의 주차공간이 넓은 강점을 갖고 있어 동시 주차 가능대수가 2001대로 입주사와 방문객 모두 쾌적한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와 같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는 DIMC 테라타워는 우량 건설사 (주)안강개발이 시행을 맡아 진행한 곳으로 이 가운데 상업 시설인 판테온스퀘어는 계열사인 (주)커머스플랜이 맡고 있다. (주)커머스플랜은 판테온스퀘어에 적합한 테넌트를 유치하고, 향후 운영까지 맡아 진행하는 기업으로 전체 공간에 주요 테넌트들이 모두 채워져 오픈한다면 향후 안정적 운영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에 판테온스퀘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3개층 가운데, 지하 1층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스크린 골프, 수도권 최대 규모인 약 1000평 규모의 뽀로로 테마파크, 여기에 인근의 아파트 단지가 있어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SSM 슈퍼마켓 등을 입점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가운데 뽀로로 테마파크는 최근 입점 계약을 완료해 판테온스퀘어의 핵심 시설로써 자리하기 위해 현재 차별화된 공간디자인 기획이 한창이다.

1층 상업시설은 총 면적 2200여평 규모로 단순 쇼핑보다는 먹고,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인기 테넌트를 중심으로 구성해 쇼핑은 기본이고, 먹거리와 볼거리가 모두 가능한 공간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히 SNS 명소로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포토 존의 기능을 강화하는 등 공간 비주얼 구성에 각별한 신경을 쏟고 있다.

또한 이곳 상권과 고객 니즈에 맞는 테넌트를 유치하기 위해 차별화된 테넌트를 찾아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푸드, SPA, 대형 베이커리 카페, 에스테틱 등 다양한 브랜드를 구성해 한 장소에서 먹고, 놀고, 즐길 수 있는 원스톱 쇼핑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대형서점 중심의 리테일 플랫폼 기능의 브랜드 런칭해 직영 운영
여기에 대표적으로 2층에는 회사가 직접 런칭하는 230평 규모의 대형서점 중심의 리테일 플랫폼 기능의 브랜드를 구성한다.

해당 직영 브랜드는 시설 내에서 앵커 테넌트로써 고객 집객과 매출 발생, 공간 연출 등의 주요 역할은 물론이고 그 내부에 서점과 함께 작지만 개성이 강하고, 퀄리티가 높은 스몰 브랜드를 다수 구성해 하나의 빅 브랜드의 역할을 하는 리테일 브랜드를 운영한다.

판테온스퀘어의 브랜드 유치와 운영을 맡은 시행사 (주)안강개발의 자회사 ㈜커머스플랜은 지난 11월 주요 앵커 테넌트에 속하는 뽀로로파크 입점 계약을 완료해 브랜드 유치에 탄력이 붙고 있다.

이 리테일 플랫폼 브랜드는 한마디로 강력한 스몰 브랜드 인큐베이팅 마스터리스 플랫폼을 지향하며, 향후 모기업인 안강개발이 추진하는 새로운 상업공간을 비롯해 외부의 뛰어난 입지를 가진 공간에 입점하는 등 독립적인 리테일 비즈니스로의 성장도 비전으로 삼고 있다.

판테온스퀘어의 모체인 (주)안강개발은 이번에 계열사를 통해 처음 시도하는 다산신도시 판테온스퀘어 상업시설 운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전통적 역할의 오프라인 상업시설을 넘어 고객의 경험까지 판매하는 미래형 쇼핑공간으로 선보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쇼핑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쇼핑 공간보다 상위 개념의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급자로써, 쇼핑이라는 목적을 넘어 삶과 관련된 모든 라이프를 제공하는 곳, 일상 속 생활의 한 장소처럼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곳,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개인적 경험과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이 실현되는 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주)안강개발의 계열사인 (주)커머스플랜은 판테온스퀘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상업시설 전문 인력을 채용하고, 팀을 구성해 최적의 테넌트를 선별한 후 유치 업무에 나서고 있다. (주)커머스플랜은 앞으로 상업시설의 직영 브랜드인 판테온스퀘어의 인지도 형성, 임대 및 운영의 전문성 확보 등을 실현해 회사의 강점인 부동산 개발 전문성을 토대로 차별화된 상업용 부동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존 분양형 상가의 단점인 무분별한 테넌트 유치로 인해 결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중복된 상업시설을 만들어 비활성화되는 리스크를 줄이고, 집객과 이슈를 불러 모으는 앵커 테넌트 유치와 상권과 고객에 맞는 유니크한 테넌트 개발, 상업 시설의 전문화된 운영관리 등을 통해 전체 시설을 활성화시키는 독립적인 솔루션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