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문화 편집공간 ‘무신사 테라스(musinsa terrace)’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와 이스트로그의 두 번째 협업 ’2019 F/W 리거 메이드 컬렉션(RIGGER MADE Collection)’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햇다.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된 무신사 테라스 행사에서는 뉴발란스X이스트로그 리거 메이드 컬렉션 7가지 라인업 전 상품을 제시했다. 오픈 당일에는 유명 셀러브리티와 DJ 뮤지션이 참석해 컬렉션 패션쇼와 디제잉 공연, 경품 증정 등 나이트 파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2019 F/W 리거 메이드 컬렉션’은 의류 기능성에 집중해 아우터부터 팬츠 등 한 겨울까지 두루 입을 수 있는 총 7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기능성 원단인 폴라펙 플리스와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비 아우터는 보온성이 뛰어난 구스 다운과 신슐레이트 충전재를 적용했다. 지난 시즌 협업 테마인 ‘체계(SYSTEMA) 컬렉션’의 디자인을 한 차원 발전시켜 유틸리티적 감성을 강조했다.
이번 컬렉션은 27일 팝업스토어 오픈과 동시에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정 선발매했다. 특히 현장에서 무신사 스토어 온라인을 통해 구매를 인증한 선착순 50명에게는 웨건 백(WAGON BAG)과 시리얼 넘버 체인(SERIAL NUMBER CHAIN)을 증정했다.
이날 오후 7시에는 협업 컬렉션 발매를 기념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평소 뉴발란스를 즐겨신는 배우 이동휘가 참석한 가운데 ‘리거 메이드 컬렉션’ 패션쇼와 유명 DJ 오버드라이브(Overdrive)와 DJ 에이비트(ABEAT)의 디제잉 공연, 선착순 경품 이벤트 등 나이트 파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행사는 모두에게 오픈했으며, 선착순으로 무신사 테라스 키친 브랜드 ‘에이더블유케이(AWK SEOUL)’에서 제공하는 스페셜티 커피 쿠폰과 얼리버드 기프트(키링, 포스터, 스티커)를 제공했다.
한편 지난 9월 7일 그랜드 오픈한 무신사 테라스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브랜드가 만든 스토리를 소비자가 다양하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컨셉으로 운영 중이다.
전용 면적 800평(2644㎡) 규모, 라운지, 키친, 숍, 파크 총 4개의 존으로 조성되었으며,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경의선 숲길(연트럴파크)과 홍대, 서울 도심 전체를 360도로 볼 수 있는 옥상 정원이 조화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