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6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가 6년 연속 브랜드스타 1위에 오른 비결은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매 시즌 혁신적인 기술력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온 데 있다.
노스페이스가 이번 S/S 시즌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 ‘프로텍션 자켓 시리즈’는 미세먼지 입자 크기보다 작은 크기의 기공으로 구성된 멤브레인 및 라미네이션으로 처리된 원단을 사용하거나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해 옷에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줄여주는 도전사 원단을 사용하는 등의 ‘제로 더스트 테크(Zero Dust Tech)’를 제품별로 각각 적용하였으며, ‘다이나믹 하이킹 등산화’, ‘빅샷 백팩’ 등 노스페이스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스테디셀러 제품들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연이어 출시되는 등 제품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가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를 비롯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및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 다수의 권위있는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다년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시장에 선보인 제품들을 많은 소비자들께서 신뢰해 주시고 인정해 주신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께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0년에 처음 발표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가치 평가ㆍ인증 제도 중 하나로, 브랜드가치 평가ㆍ인증 제도로는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브랜드가치 평가모델(BSTI, Brand Stock Top Index)’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의 브랜드가치 평가는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 1000여개 가운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와 약 3만명의 소비자들이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및 구매의도 등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목별 가중치를 반영한 ‘소비자 조사지수’를 결합하여 측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