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8월 20,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무신사 스토어 강남, 8월 1일 오픈…‘콘셉트별 큐레이션’으로 차별화

무신사 스토어 강남, 8월 1일 오픈…‘콘셉트별 큐레이션’으로 차별화

무신사(대표 조만호 박준모)가 서울 강남대로에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오는 8월 1일 그랜드 오픈한다. 강남대로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고, 지하철역과 광역 버스 정류장이 밀집한 교통 허브라는 점을 주목해 무신사는 네 번째 오프라인 편집숍을 이곳에 오픈했다.

‘무신사 스토어’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차별화된 플랫폼 개발 노화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의 장점을 오프라인 스토어에 접목시킨 편집숍이다. 무신사 스토어는 대구를 시작으로 홍대, 성수에 매장을 운영하고 이번에 강남대로에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콘셉트별 큐레이션으로 스타일 중심 공간 구성∙∙∙유동인구 특성 반영해 유니섹스∙걸즈 비중↑
‘무신사 스토어 강남’은 강남대로에 들어선 유일한 대형 패션 편집숍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3개층의 총 1,170㎡(약 354평) 규모에 약 6,000여 개의 상품을 갖췄고, 입점 브랜드 130여 개 중 100여 개는 국내 패션 및 잡화 브랜드로 채웠다. 이 가운데 80개 이상이 강남권에 자체 매장이 없는 신진∙중소규모 디자이너 브랜드다. 그간 오프라인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온라인 기반의 라이징 브랜드를 한데 모아 소개한다는 취지다.

‘시티브리즈’, ‘마조네’, ’파이시스’ 브랜드는 무신사 스토어 대구 · 홍대 · 성수@대림창고에는 입점되지 않은 브랜드들로, 이번에 무신사가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처음 소개하는 브랜드이다.무신사 스토어 강남은 직장인, 학생 등 젊은층과 강남을 찾는 글로벌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전략적으로 입지를 선정했다. 특히 K-패션에 대한 글로벌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앞서 선보인 서울 홍대, 성수 매장에 외국인 고객이 절반을 차지하는 점을 고려해 편의성을 대폭 확대했다. 안내문은 모두 영문, 일문, 중문을 병기하고 택스프리 결제를 지원하는 등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오픈한 ‘무신사 스토어 강남’은 타깃과 스타일에 따라 키워드별로 브랜드 큐레이션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기존 편집숍과 차별화된다. 예컨대 ‘무신사 영’은 캐주얼한 유니섹스 브랜드, ‘무신사 걸즈’는 1020 여성 고객을 위한 개성있는 브랜드를 선별했다. 2535 여성을 위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소개하는 ‘무신사 포 우먼’, 아메카지부터 오피스룩을 아우르는 ‘무신사 워크&포멀’도 선보인다.

1층에 조성된 국내외 인기 신발 브랜드를 한데 모은 ‘무신사 슈즈’ 섹션에서는 대형 슈즈월이 눈길을 끈다. 브랜드별 인기 스니커즈만으로 구성된 이 공간에는 670여 개에 달하는 제품이 진열돼 있다. 슈즈월은 신발 커뮤니티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에서 출발한 무신사의 정체성을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대표 공간이다.오픈 기념해 ‘품절 대란’ 스니커즈 등 3일 간 매일 새롭게 공개되는 상품 라인업
무신사 스토어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품귀 현상과 리셀 열풍을 일으킨 스니커즈와 의류를 3일 간 한정 판매한다. 오픈 당일인 8월 1일에는 덴마크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세실리에 반센과 아식스의 협업 모델 ‘젤-큐뮬러스 16’이 공개된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희귀템이다.

또한 데님 밴드로 포인트를 더한 크록스 ‘클래식 썸머 데님 클로그’는 이날 무신사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최초 발매된다. 무신사와 크록스가 협업해 기획한 SMU(Special Make-up) 제품으로 무신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이밖에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팝업에서 처음 발매된 나이키 ‘에어 슈퍼플라이’ ‘에어맥스 뮤즈’를 비롯해서 푸마 H-STREET, 아식스 젤-카야노12.1, 아식스 젤-카야노 14 등 화제성 높은 스니커즈를 판매할 예정이다.브랜드 손잡고 오프라인 시장으로 진격∙∙∙편집숍 시대 연다
무신사는 이번 강남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편집숍 사업을 본격 확대 한다. 강남점에서 처음 도입된 큐레이션 중심 구성은 향후 매장별 특화 콘셉트로 확장될 예정이다.

무신사는 앞으로 ‘무신사 걸즈’, ‘무신사 슈즈’ 등 타깃 고객이나 스타일, 카테고리에 특화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년 상반기 중으로 서울 성수동에 ‘무신사 메가스토어 성수’를 오픈한다. 메가스토어는 패션, 뷰티, 슈즈, 스포츠, F&B를 아우르는 6,600m²(약 2000평) 규모의 초대형 복합 리테일 스토어로 조성될 예정이다.

무신사는 온라인 기반 신진∙중소 디자이너 브랜드와 스니커즈 큐레이션 영역에서의 강점 외에도 온오프라인 혜택을 연계한 ‘옴니채널’ 전략을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무신사 스토어는 회원 등급별 할인 혜택과 적립금은 물론 온·오프라인 통합 구매 이력을 연계해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기존 무신사 스토어 3곳은 올상반기에만 누적으로 200만 명이 방문할만큼 각 상권 내 대표적인 쇼핑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무신사 스토어 홍대는 지난 2024년에 1~9월까지 3분기만에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으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지난 5월 월 거래액 기준으로 30억 원을 넘어섰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무신사 스토어’를 확장하며, 브랜드 큐레이션 노하우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결합한 진화된 형태의 편집숍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온라인 기반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더 많은 고객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 확대는 물론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거점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