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곤잘레스가 탄산음료 브랜드 ‘펩시(PEPSI®)’와 손잡고, 올여름을 강타할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는 라인프렌즈와 배럴에 이은 세 번째 협업 사례로, 이종 브랜드간 이색적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는 펩시와 함께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오는 7월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마크곤잘레스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펩시와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그래픽 반팔티셔츠 8종, 유니폼 무드의 반바지 셋업, 여성 링커티 및 나시, 모자(2컬러), 비치타월, 마곤-펩시 컬래버 키링, 에코백(2컬러) 등 여름철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협업 컬렉션은 마크곤잘레스의 엔젤과 슈뮤 캐릭터, 아트워크 등에 펩시의 시그니처 로고와 컬러 등 브랜드의 상징성과 위트 있는 요소를 감각적으로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없던 유니크한 시각적 스토리텔링을 제안, 무더운 여름도 개성 있고 시원하게 즐기고자 하는 MZ 세대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마크곤잘레스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펩시의 상쾌한 무드가 만나, 한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풀장 콘셉트로 꾸며졌다. 마크곤잘레스만의 재치 있는 디자인 요소를 매장 곳곳에 배치하는 한편, 시원한 파란 풀장 바닥 그래픽과 여름을 상징하는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해 매장 전반에서 ‘핫 썸머 바캉스’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매장 중앙에 위치한 엔젤 조형물과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 요소를 한층 강화해 올 여름 ‘핫플레이스’로 떠오를 전망이다.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마련했다. 팝업 기간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펩시 콜라를 제공하며, 7·12·20만 원 이상 구매 시 각각 펩시 컬래버 키링, 엔젤 키링, 컬래버 비치타월 등을 증정한다. 아울러 7월 11일~13일에는 현장 룰렛 이벤트를 통해 컬래버 키링과 부채, 양말, 리유저블백, 1~3만 원 마크곤잘레스 포인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크곤잘레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자유롭고 위트 있는 마크곤잘레스의 감성에 펩시 특유의 짜릿하고 상쾌한 무드를 더해,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성을 담고자 했다”며 “함께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팬덤이 여름을 온몸으로 즐기고, 마크곤잘레스만의 무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시즌 스페셜 공간이다. 무더운 올 여름, 청량감 넘치는 이번 협업 컬렉션과 팝업스토어를 통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자유로우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지난 5월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과 함께한 협업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마크곤잘레스와 펩시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마크곤잘레스 자사몰과 무신사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7월 16일 명동점 오픈과 동시에 선판매 되며, 7월 25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