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애슬레저 전문기업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08억원, 8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는 지난해부터 국내외 정세 불안으로 소비 심리가 크게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장기적 관점에서의 젝시믹스 사업 운영과 재무 건전성 강화, 체질개선 전략 등을 추진해 판관비 감소 등의 고무적인 성과를 만들었다.
글로벌 수출실적이 증가하면서 해외 판매는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일본, 대만, 중국 수출 금액은 전년비 94%이상 상승했으며, 인도네시아, 몽골, 호주 등도 각각 전년대비 147%, 77%, 58%이상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에는 현지 수요와 정책에 따라 적합한 마케팅과 판매 체계 등을 강화하고 국가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간 것이 주효했다. 또 3월부터 국내 외 중국, 일본, 대만 등에서도 동시 진행된 창립 10주년 행사를 통해 소비 촉진에 적극 나서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실제 행사를 진행한 두 달간의 매출 집계를 살펴보면 전년대비 14%이상 상승했으며, 판매량도 200만장 가까이 판매돼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목표했던 중국 매장 출점에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4월부터 나흘 동안 4개 매장이 오픈하는 등 상반기 20개, 하반기 20개 목표 달성을 위한 수순을 밟고 있어, 한한령 해제와 맞물린다면, 현지에서의 성장 가속화에 더욱 힘을 실릴 것으로 보고 있다.

젝시믹스는 지난 4월 27일 저장성 타이저우 원링시에 위치한 웬링 인타임 쇼핑센터(Wenling Intime Shopping Center)에 10호 매장을 출점했고, 4월 29일에는 랴오닝성 선양에 샨샨 아울렛 플라자에 팝업매장을 오픈했다.
이어 지난 5월 1일에는 상하이 푸시 지역에 위치한 다닝 국제 비즈니스 플라자(Daning International Commercial Plaza)와 광동성 광저우의 대형 쇼핑몰인 원링크워크(Onelink Walk)에 각각 11호, 12호 매장을 연이어 오픈했다.
웬링 인타임 쇼핑센터는 중국의 주요상권인 화동지역의 대표 쇼핑몰 중 하나로, 다양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집결된 곳이다. 지난해 4호와 5호점을 오픈한 선양지역에도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샨샨 아울렛에 팝업매장을 오픈해 모객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상하이 시민 90% 이상이 거주하는 푸시지역과 광저우 중심지에 위치한 쇼핑몰에도 각각 매장을 오픈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해 올해 중국에서의 광폭 행보에도 힘을 싣고 있다.

상품측면에서는 프리미엄 레깅스 어나더라벨과 이너웨어 멜로우데이 등 신규 카테고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매출 실적 견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2025년 섬머 시즌을 겨냥해 신규 라인인 섬머 슈즈를 내놓았다. 섬머 슈즈에는 레디폼 버클 우먼즈 슬라이드, 레디폼 버클 맨즈 슬라이드, 레이스업 비치 샌들, 레디폼 클라우드 샌들, 맥시 듀얼 샌들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맨즈 라인도 새롭게 추가돼 섬머 커플 슈즈로 연출할 수 있다. ‘레이스업 비치 샌들’ 역시 225g(240mm 기준)의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쿠션감, 통기성의 기능을 갖췄다. 뒤꿈치 및 아치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도록 도와주는 서포트 기능도 강화해 장시간 착용에도 발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이 외에도 젝시믹스는 이달 6월 장마 시즌을 맞아 야외 활동 시 미끄럼 걱정 없이 유용하게 신을 수 있는 ‘맥시 듀얼 샌들’을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