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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I&C, 신성장 키워드는 이커머스 ‘매출 전년 대비 성장 견인’

형지아이앤씨(형지I&C, 대표 최혜원)이 올해 이커머스 패션플랫폼인 ‘무신사’와 ‘퀸잇’ 입점에 이어 ‘포스티’, ‘하이버’에도 입점을 완료해 이커머스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매출하락과 영업적자를 기록했던 형지I&C는 브랜드 리포지셔닝과 판매채널 다변화 전략 등을 앞세워 상반기 누적 352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7.6%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한 성적표다.

특히 1분기 매출액 145억원, 영업이익 4억원을 달성 후 2분기에는 매출액 206억원, 영업이익 7억원으로 분기 성장을 하는 실적을 내고 있다. 이 같은 실적 개선에는 유통채널 다변화가 한몫 했다. 현대, 신세계, 롯데 등 프리미엄 아울렛 매장 확대로 이월상품 판매시 마진률을 높였고, 이커머스 사업을 강화해 ‘무신사’, ‘퀸잇’에 입점하는 등 매출 성장과 함께 이익률 개선에 나섰다. 이커머스 사업팀의 전년대비 3/4분기 매출 실적은 278% 신장하는 등의 호실적을 내고 있다.

형지 I&C가 5월 신규로 런칭한 MZ세대 프리미엄 브랜드 ‘매그넘(MAGNUM)’으로 신규 입점한 ‘무신사(Musinsa)’ 플랫폼은 전체 회원 수가 2021년 말 기준으로 천만명을 넘어섰으며, 작년 거래액 2.3조원을 기록한 국내 대표 패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이다

또한 ‘퀸잇(Queenit)’은 4050 여성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패션플랫폼으로 3월 여성의류 브랜드 ‘캐리스노트(Carries Note)’를 입점했고, 캐리스노트의 이커머스 매출 50% 이상을 ‘퀸잇’이 견인했다. 또한, ‘예작’은 10월에 입점하여 남성 셔츠 브랜드 부문의 영향력을 마음껏 보여주고 있다. 여성 온라인 채널인 ‘퀸잇’의 남성 셔츠 카테고리의 온라인 구매비중이 30~50대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하였을 때 ‘퀸잇’ 에서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측은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좋은 성과에 힘 입어 금년 10월에는 ‘캐리스노트(Carries Note)’와 ‘예작(YEZAC)’을 ‘포스티’에 신규 입점했으며, ‘하이버’에는 ‘본(BON)’을 신규 입점했다.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온라인시장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우선 ‘아마존(Amazon) 미국’에 런칭한 ‘예작(YEZAC)’과 ‘매그넘(MAGNUM)’의 매출 확대를 위해 미국인에 특화된 전용상품 개발 및 생산 리드타임(제품 주문에서 납품까지 걸리는 총 소요시간) 개선 등 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예작’의 이커머스 전용 상품 4만장을 개발하여 23년 3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자사 온라인몰’ 런칭에 속도를 내 중간 유통수수료를 줄여 영업이익률을 개선시키고 이월상품의 효율적인 판매로 고객에게 더 합리적인 소비 제안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특히 ‘자사 온라인몰’에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접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이 아닌 고객이 브랜드를 소비하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최혜원 대표이사는 “형지I&C의 신성장 키워드는 ‘이커머스’다. 회사의 역량을 집중 해 이커머스를 통한 실적 개선과 브랜드 인지도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것이다.”며, “또한 전통적으로 강점을 갖고 있는 오프라인 판매채널도 특화된 프리미엄 매장으로 강화해 매장 특성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간의 시너지를 내며 양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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