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24, 2025
No menu items!
HomeExclusive슈즈멀티숍 풋마트, 자체(PB) 브랜드 ‘더블스타’ 집중 육성한다

슈즈멀티숍 풋마트, 자체(PB) 브랜드 ‘더블스타’ 집중 육성한다

자체 디자인에 생산 인프라 갖춰 급변하는 트렌드에 민첩 대응이 강점

슈즈멀티숍 풋마트가 자체(PB: PRIVATE BRAND) 슈즈 브랜드인 ‘더블스타(WSATR)’ 육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더블스타’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2009년에 풋마트가 자체 런칭한 10~30대를 위한 유니섹스 슈즈 브랜드이다. ‘더블스타’ 심블 로고는 밝게 빛나는 별의 한 부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로 ‘STAR’의 이미지를 상징하고 MZ세대를 아우르는 유니크하면서 베이직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풋마트는 자체 PB 브랜드 더블스타를 통해 회사의 성장을 한단계 더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더블스타의 프라임 카테고리 대표 상품라인인 ‘하이드로 트레이너’)

런칭 첫해부터 최근까지 누적으로 약 400억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면서 풋마트의 대표 브랜드로 안착하고 있다. 현재 풋마트의 전국 50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자사몰 등에서 회사를 대표하는 브랜드에 맞게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로써 올해 하반기 들어서는 풋마트 내에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따라 잡고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올해 12년 차를 맞은 더블스타가 지금까지 전개로 인지도와 고정 고객을 확보한 만큼 앞으로는 상품 개발, 마케팅 등에 더욱 집중해 회사를 대표하는 캐시카우 브랜드로 더욱 육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올해 재정비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더블스타는 크게 ‘더블스타 클래식’과 ‘더블스타 프라임’으로 각각 카테고리를 나눠 상품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더블스타 클래식’은 2009년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선보인 카테고리로 ‘로닝’과 ‘디맨’이 대표적인 상품 라인이다. 로닝(RONNING)은 캔버스 슈즈 스타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브랜드의 안정적인 매출을 이끌고 있다. 디맨(DMAN)은 고급 가죽 소재의 어반 캐주얼 스타일 라인이다.

더블스타는 전국 50개 풋마트 매장에서 PB 브랜드로 인기를 얻으며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디맨은 ‘Declare Man’이라는 의미로 세련된 도시 이미지와 전통 세미 캐주얼의 조합으로 2030세대 남성 고객에게 인기다. 여기에 이번 F/W 시즌에 ‘더블스타 클래식’ 카테고리에 피엘(PIEL)라인을 추가했다.

피엘은 첫 시즌을 맞아 겨울용 털 신발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점차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또 하나의 카테고리인 ‘더블스타 프라임’은 고급 프리미엄 버전이다. 하이드로 트레이너와 하이드로 엑스, 두 라인으로 각각 나눠 전개되는 ‘더블스타 프라임’은 한층 기능성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두 라인 모두 어퍼는 탄성실로 제작한 삭스 형태의 니트로 만들어 발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면서 발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게 맞춰지는 등 최적의 착화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통기성이 우수하고, 키높이 효과에 탁월한 쿠셔닝(EVA) 밑창은 삼각 조각 모양으로 만들어 접지력이 뛰어나다.

더블스타는 상품 라인 다각화, 기능성 향상,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인기 상승 효과를 얻고 있다.

특히 대표 라인인 하이드로 트레이너는 올해 F/W 상품의 반응이 좋아 고무적이다. 8월부터 11월 중순까지 3차 리오더에 1만 켤레 이상이 팔려 나갈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이드로엑스 (HYDRO X)는 올해 F/W 시즌 처음 선보인 라인으로 차츰 다양성을 강조하면서 상품력 강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필구 풋마트 대표는 “더블스타는 회사에서 기획, 디자인, 생산 등 전체 과정을 모두 진행하는 자체 브랜드로 앞으로 상품 다각화, 품질 및 기능성 향상 등 상품력을 한층 강화하고, 여기에 화보 촬영, SNS홍보, PPL 등의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까지 상승시켜 회사를 대표하는 핵심 브랜드로 안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W- STAR PRIME 더블스타 프라임
더블스타 프라임은 최신 트렌드인 삭스핏과 벌키 아웃솔이 적용된 트렌디한 제품으로 솔리드한 컬러로 데일리 착장이 용이하고, 전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탄성 니트 소재로 제작되어 사용자의 발에 맞춰져 누구에게나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2중 구조의 니트 소재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듯한 4계절 언제나, 착화가 가능하다. 탁월한 쿠셔닝과 미끄러짐을 최소화한 구조의 고무창을 적용으로 기능성을 한층 높였다.

더블스타 프라임
더블스타 프라임의 ‘하이드로 트레이너’
더블스타 프라임의 ‘하이드로 트레이너’ BLACK

W- STAR CLASSIC 더블스타 클래식
더블스타 클래식은 어반 캐주얼 스타일로 데일리 슈즈로 인기다. 키높이 인솔로 자연스런 코디가 가능하고, 슈즈 안쪽에 패턴 보강으로 착화감을 높였다. ‘TOE GUARD’ 고무 사용으로 발가락을 보호하고 인솔 이중 경도의 EVA 사용으로 쿠셔닝이 한층 상승됐다.

밑창은 논슬립 구조의 패턴(톱니바퀴)으로 만들어 미끄러짐 방지 효과를 추가했다. F/W 시즌 신상품들은 고급 소재에 세련된 이미지와 전통적인 클래식 요소를 조합해 2030 세대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블스타 클래식
더블스타 클래식-디맨(DMAN)
더블스타 클래식-로닝(RONNING)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