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24, 2025
No menu items!
HomeExclusiveAK플라자, ‘AK플라자 광명점’ 10월 29일 그랜드 오픈

AK플라자, ‘AK플라자 광명점’ 10월 29일 그랜드 오픈

전체 142개 브랜드 중 라이프스타일 관련 테넌트 70% 차지

AK플라자가 4번째로 선보이는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이 모습을 드러냈다. AK플라자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의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지난 10월 29일 ‘AK플라자 광명점’을 정식 오픈했다. 광명점은 오픈에 앞서 27일과 28일 이틀간 프리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번째 지점이다. AK플라자는 현재 운영중인 오프라인 지점의 특장점인 ‘역세권’이라는 특징을 이번에도 인근 광명역을 활용해 그대로 실현했다.

광명점은 올해부터 AK플라자가 지속 추구해온 핵심 슬로건인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쇼핑몰이다.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 층으로 구성됐으며, 영업 면적은 약 14,007평(4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광명점은 체험·엔터, F&B(식음료),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테넌트를 전체 매장의 70%라는 높은 비율로 구성해 일상의 특별함을 구체화했다. 뿐만 아니라, 반려 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광명지역에서는 다소 부족했던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해 일상에 프리미엄을 더했다. 6개 관으로 구성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350평 규모의 대형 종합서점 ‘북스리브로’가 광명점 지하 1층에 입점했다.

◇ AK플라자 유통 DNA 적용, 빛과 그린테리어로 시그니처 공간 완성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백화점과 쇼핑몰의 가장 큰 특징은 역세권이라 할 수 있다. 실제 ‘AK& 세종점’을 제외한 모든 점포는 인근 역사와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거나 역과 근접해 위치해 있다. AK플라자 광명점도 AK플라자의 이러한 역세권 DNA를 그대로 적용했다.

AK플라자 광명점은 KTX 광명역에서 도보로 5분 이내에 위치해 수도권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편리하다. 특히, KTX 광명역은 서울역과 근사한 높은 정차율을 보유하고 있고, 서울 이외 지역에서는 최초로 개통된 도심공항터미널이 위치해 유동인구가 높은 역 중 하나다.

AK플라자는 쇼핑 공간 속 문화예술 감상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선보였다.

AK플라자는 최근 유통 업계에서 대세로 자리 매김한 쇼핑 공간 속 문화예술 감상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선보였다. 키네틱 아트란 움직임이 있는 예술작품을 의미한다.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총 900개의 LED 볼에서 뿜어내는 빛과 선율에 따른 우아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하다.

광명점의 키네틱 아트는 ‘빛’, ‘사랑’, ‘영화 OST’ 등의 테마곡에 맞춰 매시 정각마다 연주된다. 연주가 끝난 키네틱 아트는 심플한 무빙으로 광명점을 지속적으로 비춘다. AK플라자는 광명점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도심 속 작은 숲을 의미하는 ‘어반 그로브(Urban Grove)’로 잡고, 그에 맞는 그린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구체화했다.

AK플라자는 광명점을 도심 속 작은 숲을 의미하는 ‘어반 그로브(Urban Grove)’ 콘셉트에 그에 맞는 그린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구체화했다.

우선 인테리어의 경우, 프리미엄 식재를 적극 활용해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끼며 쇼핑이 가능한 그린테리어로 집객력을 높였다. AK플라자는 광명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화분도 제작해 광명점만의 그린테리어에 세심함을 더했다. 비정형적인 형태로 유니크하게 완성된 광명점의 시그니처 화분은 쇼핑 공간 곳곳에 비치되어 인테리어에 입체감을 더했다.

광명점의 ‘어반 그로브’ 테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은 지하 2층에 위치한 500평(1,653㎡) 규모의 ‘푸드 테라스’다. 푸드 테라스는 데크와 인조 잔디를 활용해 완성한 푸드힐뿐 아니라, 넝쿨 천정이 이색적인 평상형 좌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마련해 고객들이 그린테리어 속에서 자유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3040 키즈맘위한 라이프스타일 매장
AK플라자 광명점은 온가족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약 142개의 국내외 브랜드로 채워졌다. 특히 가전·가구, F&B, 키즈·교육, 애슬레저 등의 테넌트를 선보이며, 가족구성원 중에서도 핵심 소비층인 3040 키즈맘들의 발길을 끌겠다는 구상이다.

코로나19로 급성장 중인 홈·리빙 시장에 발 맞춰 프리미엄 가전과 종합가구, 홈 인테리어 전문관 등 관련 매장을 대규모로 선보였다. 우선, 쇼핑몰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었던 삼성전자, LG전자가 입점했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액티비티와 교육 공간도 선보였다. 지하 1층에 플레이그라운드 키즈카페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프리미엄 키즈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 리저브’가 들어섰다. 특히 광명점의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는 약 300평(992㎡)의 대규모 매장으로 타 매장과 달리 2~3세 영유아도 이용 가능한 ‘토들러존’을 마련해, 보다 확장된 연령층으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