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그리티의 바디&홈웨어 플랫폼 준앤줄라이(www.6n7.com)가 지난 13일 오후 7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매출 1600만원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라이브 커머스를 마쳤다. 해당 방송은 시청자수 17만명 돌파, 실시간 방송 전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 준앤줄라이 라이브 방송은 준앤줄라이의 런칭 2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것으로, 지난 6월에 진행한 첫 라이브 방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특별 방송이다. 첫 방송과 마찬가지로 이번 방송 역시 유명 셀럽으로 잘 알려진 인플루언서 유보화가 쇼 호스트로 출연해 프로페셔널한 진행을 보여줬다.
이번 준앤줄라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언더웨어라는 특성상 제일 먼저 몸에 닿는 제품이기에 차별화되는 특장점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 소비자와 소통을 중요시하는 측면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식이 효과적”이라며, “인플루언서 유보화를 쇼호스트로 진행한 것 역시 그녀의 팬층과 준앤줄라이 및 감탄브라의 타깃층이 어느정도 맞아떨어지면서 좋은 시너지로 작용해 소비자들에게 잘 통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13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해당 방송에서는 언더웨어 업계 히트상품인 ‘감탄브라’의 여름 신상 버전인 ‘인견쿨 슬림’ 라인을 최대 85% 할인된 특별가로 선보였다. 감탄브라 ‘인견쿨 슬림’ 라인은 ‘에어컨 원단’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수한 통풍성과 시원하고 부드러운 소재인 인견 소재를 적용한 버전이다.
겉 옷의 스타일이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슬림 U넥’, ‘슬림 V넥’, ‘슬림 스트랍 V넥’으로 구성했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2종, 6종으로 디자인 옵션을 교차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늘렸다. 또한 방송 중 깜짝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선정된 5명에게 ‘네모 감탄팬티’ 2종을 증정하는 등 또 다른 재미도 선사했다.
이날 방송은 총 17만명의 시청자수와 1만회 좋아요 수를 기록했고, 방송 시작 30분만에 L, XL의 주요 사이즈가 완판 되는 등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준앤줄라이 이동희 사업부장은 “7월에 들어서며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로 인해 언더웨어를 비롯해 라운지웨어, 슬립웨어 등 여름용 시원한 소재의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번 앵콜전으로 진행한 준앤줄라이 라이브 방송에 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시청해주시고 구매해 주신 것으로 보인다”며, “준앤줄라이 런칭 2주년을 기념해 지난 5일부터 진행한 앵콜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여름을 맞아 언더웨어와 편안한 홈웨어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둘러 이번 프로모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준앤줄라이는 지난 6월 초에 진행한 런칭 2주년 기념 프로모션으로 2주만에 약 15 억원 가까운 최대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대폭적인 매출 증가와 더불어 신규회원 역시 전월대비 10배 이상인 약 2 만명이 늘었고, 신규 앱 다운로드 수 역시 전월대비 5배 이상 늘어 1만여 건 정도를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