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일본 및 홍콩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치즈 타르트 전문 브랜드 ‘베이크(BAKE)’의 팝업 스토어를 선보였다. 베이크는 최고급 치즈 2종을 혼합하여 만든 치즈 무스와 함께 2번 구워 한층 더 바삭한 식감을느낄 수 있는 치즈 타르트로 고객들 사이에서는 이미 글로벌 ‘타르트 맛집’으로 통하는 곳이다.
특히, 베이크의 치즈 타르트는 매장에서 직접 굽고 제공하기 때문에 치즈의 깊은 맛과 갓 구운 타르트의 신선한 맛이 오롯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파크몰은 미국, 이탈리아, 대만, 홍콩, 일본 등 해외 각지의 글로벌 맛집들을 해외여행을 가지 않고도 고객들이 체험 할 수 있도록 올 한해 글로벌 F&B 컨텐츠를 대폭 강화 했다. 내년 초에는 홍콩식 딤섬으로 유명한 ‘팀호완’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아이파크몰 내에는 미국 뉴욕타임스가 ‘세계 최고의 빵’이라고 극찬한 ‘타르틴 베이커리’, 수제버거 열풍을 일으킨 뉴욕의 유명 버거 체인점 ‘쉐이크쉑’, 요괴 모양의 빙수로 유명한 대만의 명물 ‘로지몬스터’, 이탈리아 로마의 3대 수제커피 전문점 ‘타짜도르’, 딤섬과 북경오리로 유명한 홍콩의 ‘크리스탈제이드’ 등이 위치해 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맛집을 방문해서 먹고 즐기며 SNS에 공유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밈(MEME, 온라인을 통해 반복, 유행돼 소비되는 콘텐츠) ’처럼 자리 잡고 있다” 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아이파크몰은 F&B 뿐만 아니라 키덜트&hobby, 리빙, 엔터 등의 영역에서도 아이파크몰만의 강점들을 키워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파크몰은 지난 2월과 7월, 다양한 맛집들이 한 곳에 모인 ‘D7푸드시네마’와 간편한 별미 간식들이 모인 ‘pick6’ 공간을 선보였다.
아이파크몰만의 특화된 매장과 유통점 내 최초로 입점하는 맛집을 내세운 ‘D7푸드시네마’는 오픈 이래로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지난 3월 대비 50% 가까운 매출 성장률을 기록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