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8월 26,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패션업계, 편안함과 시원한 겸비한 ‘원마일 쿨웨어’ 속속 선보여

패션업계, 편안함과 시원한 겸비한 ‘원마일 쿨웨어’ 속속 선보여

최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사람들의 활동 범위가 줄어들면서, 집 근처 1마일(1.6km) 내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원마일 웨어’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30도가 넘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를 비롯한 패션업계가 원마일 웨어의 ‘편안함’에 여름철 필수로 꼽히는 냉감 기능의 ‘시원함’을 더한 ‘원마일 쿨웨어’로 더위 잡기에 나섰다.

특히, 실내 활동은 물론 가벼운 산책, 운동 등 집 근처 자연과 함께하는 ‘원마일 아웃도어’ 활동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냉감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가 선보인 ‘아이스 기어(ICE-GEAR)’ 티셔츠 2종은 접촉 냉감 소재에 시원한 시각적 효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입는 순간 옷감에 닿는 피부의 온도를 순식간에 낮춰 시원함과 동시에 쾌적함을 제공해 주고, 원사 자체에 냉감 기능을 적용해 수백 번 이상의 세탁에도 시원함이 지속된다.

(왼쪽부터) 네스티셔츠(남성용, 여성용), 모스티셔츠(남성용) 제품컷

대표 제품인 ‘네스티셔츠’는 접촉 냉감 소재에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를 더해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서 우수한 활동성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남성용, 여성용 각각 얼음 입자를 연상시키는 아이스 그래픽 패턴, 마운티아 고유의 패턴 그래픽 프린팅을 적용해 청량한 느낌을 더했다.

남성용인 ‘모스티셔츠’ 역시 접촉 냉감 소재를 사용했으며, 땀이 많이 나는 암홀 부분에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강화했다. 또한, 톤온톤 배색 디자인에 잔스트라이프 패턴을 더해 시원하고 깔끔하게 입을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올해 ‘자연과 컨택하라 Cool하게’란 컨셉으로 새로운 냉감 기술을 적용한 ‘야크 아이스(YAK-ICE)’ 시리즈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M네온S티셔츠’는 상환변환물질(PCM)의 전사 프린트로 체열을 흡수 및 배출하며 체온의 항상성을 유지해주고, 열이 많이 나는 소매와 겨드랑이 부분에는 메쉬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U피나클S티셔츠’는 높은 열전도율을 가진 도트(DOT) 형태의 금속 원료를 등판에 부착해 착용 시 즉각적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냉감 기능은 물론 항균, 자외선 차단 등 여름철 의류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제품별로 각각 적용한 ‘마이너스 테크 컬렉션’을 선보였다. 원단의 독특한 횡단면 구조를 통해 피부에 닿는 접촉면을 넓혀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을 빠르게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냉감 티셔츠 ‘마이너스 테크 반팔 라운드티’는 과감한 사선 절개와 컬러 배색으로 다이나믹한 느낌을 더해준다.

(왼쪽부터) M네온S티셔츠, U피나클S티셔츠 제품컷

 

아웃도어 브랜드뿐만 아니라 일상 속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액티비티를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들도 올해 시원함을 강조한 의류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일상과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썸머 라이프 테크웨어’를 내놓았다. 그 중 ‘퍼포먼스 웨어 라인업’의 ‘에어스트 듀얼 3부 쇼츠’는 냉감 기능으로 시원한 착용감은 물론, 입는 순간 시원한 쿨링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 더운 날씨에 단벌로 착용하기 좋다.

캐주얼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는 냉감 의류 ‘쿨탠다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시리즈는 효성의 기능성 원사 ‘아스킨’과 ‘에어로쿨’을 적용해 통기성이 뛰어나며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피부와 닿았을 때 시원한 감촉이 느껴지는 접촉 냉감 기능에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춰 한여름에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냉감 속옷 ‘쿨테크’ 시리즈를 티셔츠와 재킷, 슬랙스 등 캐주얼 라인까지 확대 출시했다. 대표 상품인 ‘쿨테크 티셔츠’는 땀을 신속하게 흡수•방출시키는 가공 처리와 통풍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신축성도 뛰어나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여름철 무더위에 필수로 자리 잡은 ‘냉감’ 기능에 트렌드가 더해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마운티아가 선보인 ‘아이스 기어’ 시리즈는 실내에서는 물론 ‘원마일 아웃도어’ 활동에서 시원하고 활용도 높게 착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