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8월 20,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패션부문 '자사몰', '통합몰'로 성장

패션부문 ‘자사몰’, ‘통합몰’로 성장

패션부문의자사몰‘이 타사 제품까지 포함시킨 통합 쇼핑몰로 성장하고 있다. ‘LF‘, ‘S.I.빌리지닷컴’, ‘H패션몰’ ‘SSF샵’ 등이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S.I.빌리지닷컴’은 보브‘ 를 위시한 자사브랜드와 명품, 뷰티, 리빙 관련 쇼핑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상품구성력을 다양화시키고 있다.  여기에 해외 유명 브랜드의 병행수입뿐 아니라 정식 판권을 확보해 폭을 넓히고 있다.

LF의 공식 쇼핑몰 ‘LF도 ‘해지스’ 등 자사에 해외 명품과 화장품, 리빙제품까지 1000개를 상회하는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채널을 지향하고 있는 것이다.

‘H패션몰’은 한섬의 자사 브랜드를 판매하는 ‘더한섬닷컴‘에 ‘타미힐피거’ 를 포함한 수입브랜드와 기존 ‘SK패션몰을 더해서 운영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도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지난해 모바일 쇼핑을 포함한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65조원으로, 2001(33471억원)에 비하면 약 20배 성장했다. 또한 올해 7월 기준,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6562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6.2% 증가했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시장의 가파른 성장에 패션부문의 ‘자사몰’들이 규모와 차별화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움직임이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