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25,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롯데百, 바캉스 고객 타겟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 시작

롯데百, 바캉스 고객 타겟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 시작

‘백캉스’, ‘호캉스’ 동시에 즐기기

할인 행사만 진행하던 백화점의 행사가 달라졌다. 예술 작품을 고객 통로에 전시해 고객들이 즐길 수 있게 만드는 감성 마케팅을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시즌에 맞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집객형 마케팅이 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국내 신진 사진 작가 4명이 ‘Blue(블루)’를 테마로 자유롭게 찍은 사진을 전 점의 매장 곳곳에 전시하고, 고객들이 생각한 ‘Blue’의 이미지를 사진으로 담아 인기 SNS에 업로드하도록 유도하는 감성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2천 건 이상의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며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백화점이 8월 2일(금)부터 9일(금)까지 진행하는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기술 분석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우선, ‘백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8월 2일(금)부터 8월 8일(목)까지 점포 인근 계열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식품/패션 금액할인권을 문자메세지로 발송한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은 입점 전 점에서 국내산 돼지 벌집 삼겹살을 기존 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국내산 찰옥수수, 거봉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8월 6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한 고객에게 백화점에 입점한 ‘엔제리너스 커피’의 아메리카노를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바캉스가 유행하면서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백캉스’ 뿐만 아니라 ‘호캉스’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빅데이터와 계열사 간 협력, 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