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맛연구중심 샘표(대표 박진선)가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에서 30일까지 ‘새미네부엌X쿠첸 집밥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새미네부엌X쿠첸 집밥 팝업스토어는 외식이나 배달 음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집밥의 가치를 되새기고, 각자 취향에 맞게 손수 집밥을 차리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전시·체험 행사다. 행사는 25일부터 30일까지 매일 5회에 걸쳐 회당 20명씩 총 600명이 참여할 수 있는데, 지난 2일 네이버 예약 오픈 하루 만에 일찌감치 마감됐다.
샘표와 쿠첸은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집밥이 맛은 기본, 만드는 과정의 즐거움을 전달해야 한다는 목적에서 이번 팝업을 공동 운영하게 됐다.
이번 팝업에서는 봄나물을 비롯해 한국인이 즐겨 먹는 다양한 채소에 대한 우리맛 연구 결과와 우리 밥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 손질 및 보관 방법, 소스별 특성, 주방 도구 사용법 등을 다뤘다.
또한 ‘나만의 요리북’을 만드는 공간에서는 스티커에 담긴 QR코드를 스캔하면,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으로 연결돼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600여 가지 레시피와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참가자는 “요리는 늘 어렵고 부담스러운 일이라 생각했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건강한 재료로 직접 만든 음식이 이렇게 맛있고 뿌듯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는 집밥을 더 자주 해먹고 싶다”고 말했다.
샘표 관계자는 “이번 집밥 팝업을 통해 집밥을 어렵게만 느꼈던 분들이 요리에 자신감을 얻고, 집밥의 행복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미네부엌X쿠첸 집밥 팝업’은 모두의 집밥을 응원하기 위해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5월 5일까지 직접 요리한 집밥 사진과 함께 ‘내가 집밥을 하는 이유’를 SNS에 올리고 #새미네부엌 #쿠첸 #집밥 #요리 등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쿠첸 그레인 밥솥 6인용과 새미네부엌 집밥 키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