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I홀딩스는 최근 미국 자회사가 소유한 이커머스 사이트 운영회사 ‘Efuego’의 모든 주식을 미국의 지주회사 ‘Inversal’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는 수익구조 개혁과 사업 포트폴리오 재구성을 목표로 한 중기 경영 계획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Efuego’는 스케이트보드와 스노보드를 주로 취급하는 이커머스 사이트 ‘Tactics.com’을 운영한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스트리트 캐주얼 시장의 선전으로 그룹 매출에 크게 기여했지만, 코로나 이후 미국 내 인플레이션과 소비 트렌드 변화로 인해 그간 경영난을 겪었다. 이에 최근 3년간 연속으로 매출 감소와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TSI홀딩스는 이번 매각을 통해 그룹의 핵심 사업인 의류 사업과 해외 사업에 경영 자원을 집중시키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또한 이번 매각이 2025년 2월기 연결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은 경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TSI홀딩스는 이번 결정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조치로 해석된다.
한편 TSI홀딩스는 ADORE, 알파인더스트리, 앤드원더, 파리게이츠, 허프 등 40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와 13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패션 기업이다. 도쿄증권거래소 1부에 상장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