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구독 기반 서비스인 어나더 어드레스(Another Address)가 ‘업사이클링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 서비스는 의류 재활용 프로젝트 ‘Loop’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약 95명이 참가한 가운데 약 450개의 새로운 아이템이 재탄생됐다.
어나더 어드레스의 사업 목적은 ‘패션 뉴 라이프’로 패션의 가치, ‘활력을 불어넣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힘’을 모토로 대량 생산 및 과잉 재고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모델로 전환하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있다.
또한 향후에는 패션 분야에서 RaaS(Retail-as-a-Service)라는 새로운 플랫폼 생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