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웍스의 김진용 대표가 신규 법인 주식회사 플랜비아이앤씨를 설립하고, 베티나르디 골프(BETTINARDI GOLF) 브랜드 사업을 전개한다. 주식회사 플랜비아이앤씨는 미국 명품 퍼터 브랜드 베티나르디 골프의 한국 내 독점 수입 유통 및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신규 법인의 초대 대표이사는 휠라코리아 출신 이동수 대표가 맡아 실제적인 회사 운영과 전문 경영인의 역할을 하게 됐다. 이동수 대표는 휠라코리아에서 30여년간 근무하면서 여러 중요 직책을 담당한 베테랑 브랜드 전문가이다.김진용 대표는 대주주로서 브랜드 도입과 관리, 신규 투자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계약은 전세계 최초의 마스터 라이센싱 계약으로 클럽과 기어는 미국 생산 제품을 직수입 유통하고, 의류와 용품은 국내에서 라이센싱 사업으로 전개 할 예정이다.
베티나르디는 1998년 로버트 베티나르디가 설립 한 프리미엄 퍼터 브랜드이다. 미국 시카고 공장에 100% 자체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정밀 밀링 가공 기술로 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 모두가 애용하는 고품질의 퍼터를 선보이고 있다.
BB, QUEEN B, Studio Stock, Inovai 시리즈 등의 퍼터 아이템을 주력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고객 개인의 기호에 따라 주문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미국에서 직접 대량 생산 할 수 있는 공장 시스템을 가진 퍼터 브랜드는 베티나르디가 유일하다.
대부분 공장을 해외로 이전하거나, 대량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하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력의 원피스 테크놀로지 공법, 허니콤 페이스 가공 기술, 물로 금속을 절단하는 기술 등을 퍼터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하였다. 아울러 베티나르디는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고자 2년 이상 숙성된 최고 품질의 알루미늄을 사용한다.
이러한 커스텀 시스템 및 장인 정신을 인정받아 수많은 PGA 프로 골퍼들이 애용하고 있으며, 벤호건, 짐퓨릭, 바이런 넬슨, 렉스 톰슨, 맷 쿠차, 프레드 커플스, 필 미켈슨, 비제이 싱 같은 선수들과 함께하여 US오픈과 PGA챔피언십 등 메이저 대회에서 100회 이상의 많은 우승을 이끌어 냈다.
베티나르디의 퍼터 시리즈를 바탕으로 탄생하는 프리미엄 한정판 과 HIVE 시리즈는 유니크한 디자인, 소량 생산의 희소성과 함께 그 소장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퍼터, 웨지와 함께 다양한 골프 기어를 제안하며 프로패셔널 선수들의 니즈에 보답함으로써 퍼터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올해는 특히 최초의 아이언 시리즈를 선보이며 수십 년간 축적된 그들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플랜비아이앤씨에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베티나르디 골프의 한국내 공식 파트너로서 한정판 및 HIVE 시리즈를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의 골프 클럽 및 기어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플랜비아이엔씨 강남 도곡동 본사 건물 1,2층에 매장과 쇼룸을 오픈 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 공간 및 차별화된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마스터 라이선시로서 지금까지 만나볼 수 없었던 베티나르디만의 감성을 담은 어패럴 라인을 온,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