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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 인테리어 관련 제품 판매 22배 증가, ‘집안 포인트 변화로 가을 분위기 만끽’

침구, 커튼 등 가을 인테리어 관련 제품 반응 높아

가을을 맞아 침구나 소형 가구 및 소품 등으로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포인트’ 인테리어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에 따르면 가을에 접어든 최근 한달(9/22~10/21) 동안 인테리어 관련 제품 판매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최대 2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일명 ‘#집스타그램’ 등 집 안 공간을 촬영해 공유하는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눈에 띄는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는 공간 마련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세부 품목별로 살펴보면, 각종 패브릭 제품의 수요가 증가했다. 최근 한달 동안 이불커버 판매는 44%, 요커버 판매는 67% 늘었다. 침대커버 역시 37% 늘었는데, 간단히 커버를 바꾸는 것으로 포근하고 안락한 가을 특유의 분위기로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커튼과 러그 판매가 각각 23%, 75% 신장했으며, 패브릭으로 제작된 홈갤러리 바란스커튼의 경우 판매량이 22배 이상(21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러 장식용 소품의 인기도 크게 늘었다. 아날로그 분위기의 오르골과 조각상이 각각 167%, 71% 신장했으며, 디퓨저와 석고방향제의 판매도 40%, 100% 증가했다.

이 밖에 소형 가구 역시 판매가 신장했다. 실제로 틈새수납장이 5배 이상(489%) 늘었고, 미니화장대는 3배(200%) 증가해 전년 대비 판매량이 큰 폭으로 신장했다. 모두 크기가 작아 공간 활용도가 높고 좁은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인기인 제품들이다.

G9는 이처럼 가을을 맞아 홈 스타일링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오는 31일까지 ‘2018 F/W 팬톤컬러 인테리어’ 기획전을 열고, 침구류와 커튼, 가구 등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올 시즌 유행 컬러로 선정된 ‘사르가소 시’, ‘아몬드버프’, ‘마티니 올리브’ 등을 테마로 담당 카테고리 매너저가 포인트 인테리어로 활용하기 좋은 상품을 직접 선정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샛별하우스 마카롱 1등 펜던트 B형(2만 5,900원)’과 ‘블루밍홈 파스텔 초콜렛 좌식의자(2만 1,900원)’, ‘아르페지오 델튼팝컬러 캔버스 쿠션9종(1만 1,900원)’ 등이 있다.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4개 카드사(현대/NH농협/KB국민 10% 할인, 신한 5% 할인)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매일 ID당 10회 발급받을 수 있으며, G9 정책에 따라 전 상품을 옵션가 없이 무료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임경진 G9 마트리빙팀 팀장은 “최근 가을 맞이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합리적인 가격에 두드러진 분위기 전환이 가능한 제품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며 “G9는 ‘G9 홈스타일링’ 코너를 통해 핫한 인기 상품을 할인쿠폰 등 혜택과 함께 판매함은 물론, 관련 팁과 트렌드도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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