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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테이블 상위 50개 제휴점, 서비스 도입 한달만에 예약 건수 200% 상회

전체 제휴 매장, 3개월 평균 예약 고객 수 29.4% 증가.. 매장별 일 평균 웨이팅 등록 수도 35%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중인 캐치테이블은 자사 서비스를 도입한 제휴 가맹점의 성장 추이를 분석한 결과 상위 50개 제휴 가맹점이 서비스 도입 한달만에 예약 건수가 200%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7000여개에 달하는 캐치테이블 전체 제휴 매장의 경우, 서비스 도입 후 3개월 간 평균 예약 고객 수가 29.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2B와 B2C를 아우르는 외식업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캐치테이블은 예약, 대기, 픽업 등 고객관리와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점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장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한 제휴 가맹점 고든램지버거와 부베트서울은 서비스 도입 3개월 만에 예약 건수가 각각 197.4%, 218% 이상 늘었고, 매장별 일 평균 웨이팅 등록 건수도 평균 35% 이상 뛰면서 레스토랑 예약 앱 입점이 가맹점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은 “캐치테이블을 통해 테이블 관리가 간편해짐에 따라 서비스 도입 전 대비 매출이 50% 이상 올랐다”고 전했다. 미쉐린 2스타 한식 파인다이닝 ‘주옥’의 경우 “캐치테이블 도입 후 예약 고객이 2배 이상 증가, 글로벌 버전 앱을 사용하며 외국인 고객 응대 리소스가 크게 감소했다”고 후기를 밝혔다.

캐치테이블 웨이팅 서비스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런던베이글뮤지엄’은 “포장∙식사 등 매장 이용 방식 및 테이블 타입에 따른 직관적이고 세분화된 기능을 통해 고객 회전율이 증가했다”는 후기를 남겼고, ‘핫쵸 신사, 성수점’에서는 “웨이팅 확정, 매장 도착 알림톡 기능을 활용해 대기 노쇼율이 감소했다”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했다.

이외에도 캐치테이블은 앱 내 신규 입점한 매장을 대상으로 정기 기획전을 진행하며 가맹점의 매출 상승 및 모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7월 15일 간 열린 기획전에 참여한 매장 8곳의 총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286% 증가한 1076건을 기록했고, 4억 5000억원 이상의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열린 정기 할인 프로모션 ‘캐치위크’에서도 캐치테이블의 파인다이닝, 오마카세 등 인기 제휴 가맹점 60여 곳이 라인업에 오른 가운데 행사 일주일 간 참여 매장들의 평균 예약률이 232%를 기록한 바 있다.

캐치테이블 용태순 대표는 “고객 편의는 물론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고자 시작한 캐치테이블 예약 서비스는 현재 대기, 픽업, 포스 등으로 확장하며 실제 가맹점의 매출과 고객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매장 운영에 있어 점주들의 일손은 줄이고 매출은 더욱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매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기능 업데이트 및 서비스 영역 다각화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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