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캘러웨이골프가 전개하는 글로벌 골프 브랜드 ‘트래비스매튜(TravisMathew)’가 드디어 런칭 첫 시즌 신상품을 공개했다.
‘트래비스매튜’는 2024년 봄 시즌 정식 런칭을 앞두고 지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클럽디 청담’에서 상품설명회를 열고, 그간 야심차게 준비한 신상품을 선보였다.
국내 주요 백화점 바이어 대상으로 연 이번 상품설명회는 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운 원단과 소재를 적용한 컬렉션에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표현해 호평을 얻었다.

상품설명회 장소에서의 골프웨어 제품 구성은 여성과 남성 컬렉션을 구분해 선보였고, 용품과 슈즈도 각각 분리해 별도로 선보였다. 여기에 스윔웨어와 비치웨어도 구성해 차별화된 리조트웨어의 모습도 제시했다.
이처럼 트래비스매튜의 24SS 컬렉션은 정형화된 골프웨어의 한계에서 벗어나 탁월한 스타일을 지향하는 골프 & 리조트 하입웨어로써 골퍼들의 일상을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녹여낸 점이 특징이다.
24SS 컬렉션의 테마는 ‘EVERY DAY IS A WEEKEND’이다. 매일이 주말과 같은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를 컬렉션에 담아, 일상에서 늘 주말처럼 기대와 설레임, 그리고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여유로운 삶의 방식을 느낄 수 있는 스타일을 강조했다.
남부 캘리포니아의 따스한 햇살과 바람, 아름다운 리조트의 환경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컬렉션은 멜로우 피치, 콘플라워 블루, 프레시 민트 등의 캘리포니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파스텔톤을 대표 컬러로 사용했고, 봄의 화사함을 표현한 프린트와 유니크한 플라워 자수 등을 활용해 더욱 자유로운 감성을 반영하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에센셜(ESSENTIAL), 시그니처(SIGNATURE),네이처(NATURE) 총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프리미엄 골프와 럭셔리 리조트 룩을 융합한 스타일로 필드와 일상을 넘나드는 세련된 크로스오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휴양지 감성이 물씬 풍기는 테리지 셋업과 비키니, 보드숏, 비치타월, 로브 등의 제품 구성을 통해 차별화된 여름 시즌 리조트 라인을 제안했다.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빅토리를 상징하는 엠블럼 ‘크라운’을 적용한 제품은 센슈얼한 스타일을 표현해 시선을 모았다. 여기에 골프 슈즈는 글로벌 본사의 다양한 컬렉션 가운데 시그니처 제품만을 엄선해 구성했다. 특히 2023 세계랭킹 1위에 빛나는 존 람(Jon Rahm)의 맞춤 골프화로 유명한 THE RINGER 시리즈가 주목할만 하다.
글로벌 브랜드 트래비스매튜는 유쾌한 영상과 컨텐츠 등을 통해 즐거운 삶을 표방하는 마케팅 활동을 해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 정신을 이어받아 국내 런칭과 접목해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과 문화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뮤직 앨범, 시그니처 향수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과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지속적으로 골프 & 리조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리사이클 폴리에스테르 소재, 친환경 염색기법 등 친환경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통해 서스테이너블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트래비스매튜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소재, 유니크한 디자인, 세련된 크로스오버 스타일 등 브랜드만이 가진 강점을 앞세워 2024년 SS시즌 주요 백화점에 입점해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한편 트래비스매튜는 2007년 트래비스 존슨이 설립한 캘리포니아주 남부 헌팅턴 비치에 본사를 둔 골프&리조트 하입웨어 브랜드이다. 트래비스매튜는 2017년에 캘러웨이골프에 공식 인수됐고, 국내는 별도 기획을 통해 여유롭고 클래식하며, 동시에 젊고 유니크한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트래비스매튜의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 방식과 임팩트 있는 그래픽 플레이에 초점을 맞춰 브랜드 고유의 미학을 표현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트래비스매튜는 향후 이국적인 해안가에 위치한 미지의 리조트에서 보내는 꿈같은 휴가로부터 연상되는 특유의 럭셔리함과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이 담긴 감각적인 컬렉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