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가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산타마리아노벨라의 메디치 가든 컬렉션 및 800년 히스토리와 향수를 선보이는 ‘메디치 가든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디치 가든 팝업 스토어에서는 지난 6월 선보였던 ‘메디치 가든 컬렉션 오 드 퍼퓸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메디치 가든 컬렉션(50ml / 234,000원대, 100ml / 345,000원대)은 과거 피렌체에 경제, 예술, 문화적 영향을 끼친 메디치 가문의 기록에 남아있던 희귀한 식물과 꽃들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이다.

비자리아, 아이리스, 매그놀리아 그리고 젤소미노 4가지 라인업으로 피렌체를 상징하는 향기들로 구성되어 특별함을 더한 산타마리아노벨라의 유일한 오 드 퍼퓸 라인이다. 현장에서는 메디치 가든 존을 중심으로 각 오 드 퍼퓸이 영감을 받은 원료 이야기와 함께 구성되어 있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향을 해볼 수 있다.
또한, ‘정원에 핀 성격 테스트’를 통해 나의 성격 MBTI와 맞는 향 타입을 알아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질문지에 따라 테스트를 진행하면 나의 MBTI와 어울리는 향 타입을 추천해준다. 현장에서는 16가지 향 타입 별 라벨지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 800년의 역사를 가진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히스토리 및 다양한 향수 라인업을 다채롭게 경험 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실제 이탈리아 피렌체의 메디치 정원을 옮겨 온 듯한 배경으로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부스를 비롯해, 공간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포토존에서 촬영을 하며 현장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산타마리아노벨라 피렌체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만 구입 가능한 특별한 제품들을 이번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체험을 중시하는 MZ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한 요소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션을 클리어하고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메디치 가든 컬렉션을 모티브로한 음료와 다양한 샘플 기프트를 받아 볼 수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메디치 가문의 정원을 그대로 옮겨두어 ‘르네상스 가든 파티’에 와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디치 가든 팝업 스토어’는 9월 13일부터 9월 16일까지 성수동 테디스 오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