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 실천을 위해 2023년 상반기 ‘우수 가맹점’ 31곳을 선정하고 총 3100만 원 상당의 포상과 백종원 대표의 사인이 각인된 중식도 1개씩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의 ‘우수 가맹점 시상제도’는 성실하게 매장관리에 힘써온 점주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자발적 매장관리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 1회씩 진행되고 있다.
이번 상반기 우수 가맹점 선정은 Q.S.C(품질ㆍ서비스ㆍ위생), 매출성장률, CS(고객만족) 평가 등의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빽다방ㆍ홍콩반점0410ㆍ빽보이피자ㆍ연돈볼카츠 등 16개 브랜드의 총 31개 매장이 선정됐다.
선정된 매장은 빽다방(울산삼산롯데점ㆍ청량리역점ㆍ진주평거점ㆍ아산신용화점ㆍ대전스마트시티점ㆍ 잠실신천점ㆍ동탄서영아너시티점ㆍ숭실대점ㆍ화정역점ㆍ해운대역리베라점), 홍콩반점0410(구로디지털역점ㆍ마곡나루역점ㆍ부평로데오점), 역전우동0410(산본역점ㆍ파주야당역점), 한신포차(수지구청점ㆍ안산중앙점), 롤링파스타(대구동성로점ㆍ목포하당점), 빽보이피자(부산연산점ㆍ배곧신도시점), 새마을식당(청량리점), 백스비어(안양역점), 리춘시장(신촌점), 막이오름(천안신불당점), 인생설렁탕(아산탕정점), 미정국수0410(안국역점), 돌배기집(영등포역점), 본가(거제고현점), 연돈볼카츠(신길점), 원조쌈밥집(창원더시티세븐점) 총 31곳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당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국 각지에 계신 점주님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내실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가파르게 상승하는 외식 물가 속 소비자 부담은 덜면서 가맹점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한 상생 경영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실제 본사가 할인 비용을 분담하거나 매장 홍보물 및 온/오프라인 홍보 비용을 지원하는 등 점주는 물론 소비자와 본사까지 모두 윈윈(win-win)하는 동반 성장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