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레이브(대표 최윤내)는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COEX 1층 B홀에서 개최되는 ‘2023 트렌드페어(2023 Trend Fair)’에 참가한다.
트렌드페어는 패션 전문가의 심사를 통과한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패션잡화(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브랜드 116개와 14개의 패션테크 스타트업이 합류하여 총 130개 브랜드가 참여하게 된다.
아이클레이브는 이번 ‘2023 트렌드페어’에서 패션테크관의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로보엠디(RoboMD)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생성AI를 통하여 이미지부터 디자인을 생성하고, 편집하는 ‘AI디자인’을 공개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커머스의 배너, 상품진열 및 추천을 자동화하는 ‘로보MD상품자동진열’, ‘AI배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출시 예정인 ‘AI트렌드인사이트’인 쇼핑몰들의 유행상품을 MD (Merchandiser)들이 찾는 방식을 토대로 트렌드를 발굴하는 행동을 자동화한 서비스를 사전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전시기간 3일 동안 소비자 판매전이 함께 진행된다. 참관객들은 총 116개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AI 포토 카메라 체험, 가챠머신 경품 뽑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추가로 아이클레이브 부스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들의 시연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또는 공식 유튜브 채널 팔로우를 인증하면 전자패드, 할인쿠폰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2023 트렌드페어는 바이어, 일반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