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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엠케이, 국내 실적 2분기 연속 흑자 ‘상반기 매출 1313억원 달성!’

한세엠케이가 국내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별도재무재표 기준으로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는 올해 2분기 별도재무재표 기준 매출액이 667억 원, 연결재무재표 기준으로는 794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각각 66%, 63% 증가한 수치다.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1억4천만원, 당기순이익은 56억 원으로 집계됐다.

1, 2분기를 합친 올 상반기 매출액은 별도재무재표 기준으로 1313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으로, 상반기 매출 합계액이 전년 동기 대비 8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당기순이익 또한 83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2분기는 부채비율 감소로도 주목되는 시기였다. 한세엠케이는 저평가된 자산의 실질가치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지난 6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사옥을 필두로 경기도 이천 덕평물류센터, 파주물류센터, 여주375아울렛 등 4개 건물과 토지에 대한 자산 재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작년 하반기 412.9%던 부채 비율을 137.5%로 줄이며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이번 2분기 실적은 지난 1분기에 개선된 터닝포인트 분위기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2022년 7월 모이몰른, 컬리수,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 키즈를 전개하는 한세드림과 합병하고 생산과 유통, 마케팅 전반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사업구조를 개편했다. 또한 수익성 강화를 위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는 등 대대적인 혁신을 시도했다.

여기에 2분기에는 신학기 시작과 함께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 초여름 시즌을 공략한 키즈 브랜드의 약진과 함께 키즈 팬덤 마케팅을 펼친 것이 1분기 호실적을 이어가는 동력이 됐다.

NBA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스포티 캐주얼 브랜드 NBA 키즈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해 전체 매출 성장을 도왔다.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작년 10월 잠실 롯데백화점에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이하 나이키키즈)’ 1호점을 런칭한 이후 단기간 광폭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오픈한 3호점에는 나이키 덩크로우, 조던 레트로 시리즈, 에어포스 한정판 등을 비롯해 VIP(Visual Presentation Zone)존을 만들어 젊은 부모층 및 가족단위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나이키키즈는 올해까지 매장 5곳을 추가 개점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유니크 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은 일본, 중국을 넘어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국내 유아동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밖에 한세엠케이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 프리미엄 빈티지 브랜드 버커루, 퍼포먼스 골프웨어 PGA 투어&LPGA는 하반기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전개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는 “올해는 한세엠케이가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내게 될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경기 침체로 업황 전반에 어려움이 있지만 패션업계 성수기로 통하는 FW 시즌이 돌아오는 만큼 제품력과 고객 소통 강화로 하반기에도 실적 호조세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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