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23,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다이노즈 '육아크루', 서울 전역으로 운영지역 확대

다이노즈 ‘육아크루’, 서울 전역으로 운영지역 확대

모바일앱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다이노즈(대표 정윤지·이가영)는 1:1 육아친구 연결 서비스 ‘짝크루’의 운영지역을 서울시 송파구, 강동구, 강남구, 강서구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육아크루의 ‘짝크루’ 서비스는 한강 이남 서울 전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육아크루’는 동네 기반 O2O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가까이 사는 엄마들을 친구로 연결한다. 올해 들어 월 신규 이용자가 평균 45%씩 증가하고, 육아크루 앱에서 연결된 엄마들의 65%가 실제 오프라인 만남까지 이어지고 있다.

‘육아크루’ 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짝크루’는 유저가 직접 입력한 육아 프로필 기반으로 나와 가장 잘 맞는 육아짝꿍을 1:1로 추천하는 서비스다. 약 4,000건의 데이터로 도출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거주지, 출산시기, 자녀수, 직업상태, 육아관심사 등이 잘 맞는 동네 육아친구를 연결한다. ‘짝크루’ 서비스는 앱 출시 이후 서울시 일부 지역에서 우선 운영해 왔다.

‘육아크루’는 동네 기반 육아 커뮤니티로서 관악구, 영등포구,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해 상호홍보에 협조하고 육아 가정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있다. 6세 이하 엄마들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육아 소모임’은 육아크루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이노즈 정윤지 대표는 “대한민국 엄마들의 90%가 우울감을 경험하는 오늘날, 엄마의 육아 부담과 외로움은 엄마들의 연대와 연결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육아크루 운영지역을 빠르게 확장해 연내 서울 전지역 및 주요 거점도시로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앱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는 지난해 12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하였으며, 23년에는 정주영창업경진대회 사업팀,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펠로우, AWS VC Spotlight 등에 선정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