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25,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문화 융합형 콘텐츠 패션 축제 , '2023 패션이즈투러브 3' 개최

문화 융합형 콘텐츠 패션 축제 , ‘2023 패션이즈투러브 3’ 개최

패션의 대중화와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융합형 콘텐츠 패션 축제인 ‘2023 Fashion is to Love 3(이하 패션이즈투러브3)”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다.

지난 2020년 첫 개최 후 3회를 맞는 이번 패션이즈투러브3는 (사)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Korea Fashion Arts Association, KOFMAA) (이하 코프마)와 하이서울쇼룸이 공동 주최,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패션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 그리고, 동아TV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총 250여명의 모델이 32개의 브랜드쇼로 선보이는 이번 패션페스티벌은 동대문 DDP패션몰의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와 DDP 미래로 다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동대문 DDP 패션몰의 5층에 위치한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는 약 500평의 규모의 패션쇼 전용 공간으로 음향, 조명, 무대 등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행사의 성료를 알리는 20일(토)의 피날레에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32개 브랜드가 모두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코프마는 21세기의 미래를 형성하는 패션 전문 문화인들과 예술관계자들이 패션산업 융합 및 가치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모인 ‘패션문화인’ 단체이다. 그리고, 공동 주최인 하이서울쇼룸은 글로벌K-패션을 이끌어갈 역량을 가진 신진디자이너를 육성, 지원하는 K패션의 허브이며, 총 172개의 브랜드가 소속되어 있다.

패션이즈투러브3는 30세 이상 75세 미만 남녀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모델들이 워킹 전문 교육을 받고 무대에 오르게 된다. 이때 하이서울쇼룸의 소속 32개 브랜드들이 의상을 지원하여 이틀간 32번의 패션쇼가 진행된다.

코프마의 관계자는 “코로나 시기를 거쳐 올해 3회 째를 맞은 패션이즈투러브는 패션모델 예술인의 글로벌 가치 증진과 저변 확대, 영향력을 강화하고, 미래 패션 비지니스를 이끌어가며 더불어 패션문화 예술을 발전시키는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기획 취지를 전하며, “이 행사가 희망을 나누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는 기대를 전했다.

또한, 패션이즈투러브3와 병행하여 18일부터 3일간 DDP 이간수문 하이서울쇼룸 전시장에서 하이서울쇼룸의 소속 브랜드들이 참여한 도네이션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서울쇼룸의 소속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이번 마켓은 바자회 형태로 진행되며,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미혼모 가정과 싱글맘을 돕기 위한 ‘구세군 두리홈’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패션과 컬쳐가 공존하는 패션의 대중화를 위해 패션모델 체험 등을 통한 참여형 패션 축제로 각인되기 위한 이번 행사는 동아TV를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