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몰은 삼패상권을 패션상권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주역이다.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아울렛 모습의 건물 디자인과 편리한 주차장, 그리고 유명 브랜드까지 다수 입점시켜 단기간에 전국 상위권 매출을 일으키는 패션타운으로 올라섰다.
2012년 12월에 문을 연 해피몰은 명확한 콘셉트와 체계적인 MD 추진 등으로 단기간에 삼패상권을 대표하는 타운으로 자리매김했다.

전체 건물 4개동에 15개 매장으로 구성된 해피몰은 스포츠, 골프, 슈즈, 언더웨어, 남성복 등 다양한 복종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고객들은 해피몰에 들러 옷과 신발, 속옷 등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즐겨 찾는다.
해피몰의 A동은 뉴발란스, 오닐, 크록스, 락포트가 입점해 있고, B동은 테일러메이드, 보그너, 크로크다일남성, C동은 골프 브랜드 핑이 있고, 그 옆 행사장으로 쓰는 공간은 정식 브랜드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D동은 까스텔바작, 좋은사람들, 데상트골프. 드루골프 등이 구성돼 있다.
한창 전성기 때인 2014년 전후로는 스포츠 브랜드가 연간 40억원대 매출을 보였고, 슈즈멀티숍이 25억원, 보그너는 20억원대를 보였다.
지금은 코로나팬데믹으로 매출이 다소 줄었지만 여전히 전국 상위권 매출을 보이고 있어 패션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패션타운이다. 매장 운영 방식은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과 대리점주가 임차해 운영하는 방식이 함께 있다.
최근 해피몰은 MD 교체를 단행해 일부 브랜드가 바뀌었고, 간판과 어닝 교체에 건물 페인트칠을 다시하는 등 리뉴얼을 진행해 새단장 오픈했다. 이에 최근 들어 해피몰 입점에 관심을 가지는 브랜드가 부쩍 증가하는 분위기이다.
앞으로 해피몰은 기존 브랜드와 시너지가 나고 상권 특성에 부합하는 브랜드, 탄탄한 기반을 가진 브랜드를 선별해 브랜드 변경이 가능한 일부 매장을 중심으로 브랜드 변경도 추진할 방침이다.

해피몰은 골프 브랜드 ‘핑’처럼 직접 대리점으로 운영하기 위해 여러 브랜드와도 상담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와 골프, 아웃도어를 우선 순위에 두고, 나머지 나들목 상권에서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를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성구 해피몰 사장은 “해피몰은 삼패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장 입지가 뛰어난 타운에 속한다. 건물 모습도 대기업이 운영하는 프리미 엄아울렛의 모습을 갖춰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최근에 간판과 어닝을 교체하는 등 새단장을 진행해 한층 깨끗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이 갖춰져 입점한 매장들의 매출이 오르는 등 분위기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이성구 해피몰 대표 010-7273-9587
입점 브랜드
뉴발란스, 오닐, 크록스, 락포트,테일러메이드, 보그너, 크로크다일남성,핑, 까스텔바작, 좋은사람들, 데상트골프.드루골프.
그 외
네파, 지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