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25,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그라운드엑스, 클립 앱 전면 개편해 생활밀착형 지갑 서비스로 확장

그라운드엑스, 클립 앱 전면 개편해 생활밀착형 지갑 서비스로 확장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립은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보관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이다. 손쉬운 접근과 높은 보안성, 광범위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해 7월 앱으로도 출시돼 앱과 카카오톡을 통한 사용이 모두 가능하다.

새로운 클립 앱은 직관적이고 유저 친화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앱 진입 시 주요 토큰 시세 정보와 유저의 최근 활동 내역, 클립 사용자들이 즐겨 쓰는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를 홈 화면 중앙에 배치해 오프라인 현장에서 QR코드 인식 등이 편리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토큰 및 NFT 영역의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됐다. 토큰 탭에서는 유저가 클립에서 관리하고 있는 토큰을 원화 가치로 환산해 보여준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본인의 총자산 금액과 자산 변동 내역을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NFT 탭에서는 보유한 NFT 목록을 한눈에 살펴보고 NFT 발행시 제공되는 QR코드, 소유자 전용 콘텐츠 등의 혜택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자산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한 활용 가이드도 새롭게 선보였다. 초보자를 위한 토큰 구매 가이드, 토큰 교환 및 NFT 활용법 등을 담은 콘텐츠를 통해 복잡하고 어려운 블록체인 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고 클립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말을 제공한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클립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인만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앱 개편을 단행했다”며, “클립에 보관된 토큰과 NFT의 사용성을 확대하며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클립 앱 개편을 기념해 최대 1만 클레이(KLAY)를 지급하는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4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클립 서비스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