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25, 2025
No menu items!
HomeBeauty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 ‘안야’, 가치소비에 문화 콘텐츠 입히다

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 ‘안야’, 가치소비에 문화 콘텐츠 입히다

웹툰 작가와 에코브리티 등과 협업으로 브랜드 대중화 나서

자연의 순환적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스위스 친환경 클린 뷰티 브랜드 ‘안야(ANYAH)’가 호텔, 패션, 피트니스 브랜드에 이어 웹툰 작가를 후원하는 사회적기업 등과 협업하는 등 브랜드 대중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안야는 ‘나와 우리, 지구의 건강을 생각하는 그린 테라피’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걸며 미니멀리즘 에코 라이프스타일을 표방하는 스킨 케어 중심의 클린 뷰티 브랜드이다. 유럽연합(EU) 에코라벨, 에코서트 코스모스 오가닉, 북유럽 노르딕 스완 에코라벨, 팜 오일(RSPO) 등 국제 인증을 다수 보유한 대표적인 글로벌 친환경 브랜드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제주 WE 호텔 공급 중인 안야 트래블키트465 세트

현재 국내의 경우 제주 WE호텔이 안야의 일부 제품을 프리미엄 친환경 어메니티로 선정해 스위트룸 등 주요 객실에 비치하고 있고, 에슬레저 의류 브랜드인 밸런스의 전국 30개 주요 매장에, 그리고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저스트크래프트에도 입점돼 유통되고 있다. 또한 오는 4월에는 ㈜두산유통이 운영하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 ‘RE:ZN105’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동시 입점을 앞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주에서 시작된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 역시, 수생태계 보전 실천을 위해 헹굼 과정에서 물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인원 제품인 헤어 앤 바디워시를 채택해 샤워실에 비치하고 있다. F45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서킷에 구현하며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는 피트니스 브랜드로 안야는 서울과 수도권 7개점 공급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30개의 전체 지점에 공급할 예정이다.

F45 X ANYAH, 공식 파트너 브랜드 안야

이에 앞서 안야는 지난해에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와 함께 리사이클 제품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전개했다. 양사의 로고가 새겨진 별도의 케이스를 제작해 언더아머의 리사이클링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안야의 올인원 제품을 증정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웹툰 제작 사회적기업 다담창작소와의 이유 있는 동행
나아가 안야의 국내 유통사 ㈜비지플랫폼(대표 최홍영)은 지난달 22일 취약계층 웹툰 작가를 지원하는 국내 첫 사회적기업인 ㈜다담창작소와 가치 소비와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공익성 캠페인 및 기부 사업 전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안야의 환경 보전 철학을 웹툰 소재로 활용해 지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선택적 소비의 중요성을 대중에 알리는 적극 나설 계획이다.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의 일부는 웹툰 작가와 한부모 가장 등을 후원하는 데 쓰여질 방침이다.

㈜비지플랫폼(오른쪽) X ㈜다담창작소 유통 협업 MOU 체결

㈜다담창작소는 창작 단절과 생활고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웹툰 작가들의 처우를 개선하고자 설립했으며 김성모, 최해웅 작가가 고문직을 맡고 있고 주호민, 이말년, 기안84 등의 유명 웹툰 작가들이 뜻을 보태고 있다.

최홍영 비지플랫폼 대표는 “다담창작소의 창작 활동이 친환경 스킨케어 브랜드 안야뿐 아니라 지구 생태계 보호에 힘쓰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선택적 가치 소비에 자발적으로 나서게 되는 값진 결실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 몸과 마음을 이롭게 하는 클린 뷰티 아이템
또한 인기 배우 박진희 씨가 4월 중에 케이블 채널 패션앤(FashionN)의 ‘룩엣미 플러스 2’를 통해 자연 유래 천연 성분을 가득 함유한 친환경 기능성 클린 뷰티 아이템으로 안야를 소개할 예정이다.

박진희 씨는 EBS와 팟빵에서 ‘박진희의 공존일기: 지속가능한 제로웨이스트 환경이야기’를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 1월에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며 1인 피켓 시위에 나서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에코브리티로 활동 중이다.

최홍영 비지플랫폼 대표

최홍영 대표는 “환경 보전에 도움을 주는 유수의 글로벌 스킨케어 및 뷰티 제품을 오랫동안 체험해온 박진희 배우가 안야를 소개한다는 사실에 무척 고무적이다. 안야의 제품이 골프, 테니스, 등산, 조깅 등 야외 스포츠 활동 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이라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환경은 물론 우리의 몸과 마음까지 이로운 제품 특징이 소비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인원 용도의 ‘헤어 앤 바디워시’와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앤 바디 로션’을 비롯해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바디스크럽, 여성청결제, 페이셜크림, 핸드크림, 선크림, 비누 등 안야의 다양한 제품들은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무신사, 현대홈쇼핑, 카카오쇼핑몰 등의 온라인몰에도 입점돼 유통되고 있다.

채널앤 ‘룩앤미 플러스2’ 방송 예고 장면

나아가 비지플랫폼은 지역 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과천 본사 인근의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는 지역민 대상 ‘가치 줍깅’(줍다+조깅) 행사에 캠페인 기념품으로 안야의 올인원 제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안야는 스위스 루가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친환경 어메니티 그룹 GFL이 2006년 선보인 프리미엄 스파 계열의 트리트먼트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ESG 경영 플랫폼 기업인 비지플랫폼이 한국 독점 수입원인 시더인터내셔널과 리테일 계약을 맺고 2021년 11월에 런칭했다.

1995년 설립한 GFL은 안야와 더불어 프리야, 다다움파 오가닉 베이비 케어 등 30여 개 친환경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을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자체 직영 제조시설에서 생산 및 유통하고 있다. 안야는 스위스 브랜드이면서 메이드 인 이탈리아 제품에 속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