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25,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데상트스포츠재단, 전국 초중고에 즐거운 체육수업 ‘MOVE SPORT’ 확대 지원

데상트스포츠재단, 전국 초중고에 즐거운 체육수업 ‘MOVE SPORT’ 확대 지원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이하 데상트스포츠재단)’이 즐거운 체육 수업을 위한 학교 체육 지원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특히 무브스포츠 사업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학교 체육 수업과 아동, 청소년의 신체 활동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2013년 서울 내 중학교 50개교를 대상으로 시작해 2019년 전국 중고등학교로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2022년에는 초등학교까지 대상을 넓혀 현재 전국 초, 중, 고등학교 400개교에 학교별 특성에 맞게 스포츠 교육자료와 교구, 강사 지원, 교사연수 등을 제공하고 있고 있다. 교사연구회를 통해 무브스포츠의 현장 사례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에도 현장 선생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프로그램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019년부터 데상트스포츠재단이 독자 개발한 스포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무브챌린지’는 온라인 체육 수업 자료와 수행평가 과제로 활용되며 연령별 신체 성장이 다른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인천의 한 초등학교는 올해 처음 무브스포츠 참여교로 선정되었는데, 전교생을 대상으로 ‘무브챌린지’를 활용한 ‘무브업 챌린지’를 운영했다. 매달 첫 체력 수업에 미션을 제공하며, 주 4일 이상 미션을 수행한 학생들에게 별을 부여했고, 체육관 앞 복도에 현황판을 만들어 각 반의 별 개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매달 마지막 주에 각 학년에서 가장 많은 별을 모은 반을 시상하고, 연말에는 각 학년별 MVP와 성실상, 노력상 등 시상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체육전담 최고은 교사는 챌린지를 통해 참여한 학생들에게 좋은 운동 습관 형성과 이를 통한 체력 향상, 건강 증진, 긍정적 정서 함양 등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내년에도 무브챌린지 프로그램을 활용한 다양한 체육 수업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교초등학교는 건강 활동 영역에서 무브챌린지 교구를 활용하여 ‘무브챌린지2’의 동작들을 통해 순발력, 민첩성, 근지구력 등 다양한 신체 능력을 기를 수 있었는데, 연간 무브챌린지를 운영한 체육 교과전담 임정섭 교사는 무브챌린지를 통해 기존과 차원이 다른 질 높은 수업을 할 수 있었고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체육수업이 되어 만족도가 높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단은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랜선 무브챌린지’를 2022년 연말(11/1~12/9)에 개최했는데, 학교 및 가정에서 안전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운영됐다. 초등용과 중고등용 별도로 제시된 무브챌린지 동작을 챌린지앱을 통해 영상을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개인과 단체부분의 우승자를 선정하였다. 우승학교 및 수상자들에게는 데상트 의류 및 용품 등을 시상하였는데, 올해는 역대 최대 참여인 8669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는 성과가 있었다.

앞으로도 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은 학교 체육 분야에 지원 확대하여 아동, 청소년의 신체활동증진에 더욱 활발할 지원을 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체육대학생들의 교육기부 활동 지원 사업인 YOUNG MOVERS 사업도 재개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