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들의 축제인 ‘FIFA 월드컵 2022™’를 앞두고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가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FIFA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해오고 있는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를 맞아 ‘믿는 순간, 마법처럼(Believing is Magic)’ 캠페인을 선보였다. 전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을 코카-콜라와 함께 응원하고 즐거움을 나누면 마법처럼 더욱 짜릿해질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카-콜라는 전 세계 인기 축구 선수들의 ‘파니니 스티커’를 활용한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파니니 스티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카드 도감으로 197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수집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코카-콜라의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는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제로 2종 페트(PET) 제품으로 선보인다. 제품 라벨에 FIFA 월드컵 2022™ 공식 엠블럼과 함께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케빈 더 브라위너, 데클란 라이스, 앙헬 디 마리아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담아내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코카-콜라 한정판 월드컵 패키지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전 세계인의 축제인 FIFA 월드컵™ 개막을 앞둔 가운데, 코카-콜라는 축구팬들이 한마음으로 응원하고 열정, 승리의 기쁨을 함께 공유하며 일상이 마법처럼 짜릿해지는 경험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고 소비자들에게도 감동과 즐거움이 이어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 세계인에게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1930년 제1회로 개최된 FIFA 월드컵 우루과이™에서 관중들에게 코카-콜라를 제공하며 축구 팬들과의 첫 인연을 만들었다. 이후 1978년부터는 FIFA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전 세계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전 세계 축구 팬들이 공식 트로피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5회차를 맞아 지난 8월부터는 본선 진출국 순방을 시작, 한국을 가장 먼저 방문해 국내 축구 팬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