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가 자사 콜라보레이션 채널인 드랍엑스 (DropX)를 통해 홍콩 피규어 메이커 엔터베이(ENTERBAY)와 함께 마이클 조던 액션 피규어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품은 12인치 크기의 클래식한 마이클 조던의 형상을 갖추었으며 정품인증서와 개별 일련번호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그가 NBA 시카고 불스 로고의 운동복을 입고 있는 모습의 피규어는 마치 박물관 조각품과 같이 정교하고 전성기 시절의 아이코닉한 농구선수의 실제 모습을 연상케 할 만큼 생생하다.
‘마이클 조던 올스타전 1993 에디션 1/6 리얼 마스터피스 액션 피규어’ 제품은 피규어 본체 외에도 자성이 있는 실제의 1/6 크기의 농구공, 올스타전 1993 로고가 프린팅 된 나무 베이스의 피규어 스탠드, 다양한 배경에서 피규어를 전시할 수 있도록 기본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는 자성의 양면 판지 등을 포함하고 있는 알찬 구성이다.
특히 다양한 제스처를 보이는 손모양의 피규어 조각들이 들어있어 농구 동작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마이클 조던의 시그니쳐 무브를 그대로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1990년대 NBA 전성기 시절의 전설적인 농구선수의 모습을 간직하고 싶은 매니아 층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 제품은 전 세계 단 1500세트만 존재하는 특별 한정판 제품으로 스탁엑스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주 27일에는 할로윈 시즌을 맞이하여 독특한 악마 일러스트 캐릭터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렉스(Rex)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한 드랍엑스 제품을 선보인다. 악마 테마의 인형 콜렉터블 토이 제품, ‘티렉스 빅헤드 플러쉬 돌 (T-Rex Big Head Plush Doll)’을 드랍엑스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할로윈을 즐기기 위해 파티 소품과 장식을 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주목해볼만 하다.
스탁엑스는 나이키, 슈프림 등의 해외 스트릿 브랜드들의 스니커즈와 의류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매니아층을 위한 콜렉터블, 전자기기 등의 카테고리들을 통해 소장가치 있는 희귀한 수집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리셀 플랫폼이다.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펀코팝, 카우스의 피규어와 토이뿐만 아니라, 드랍엑스를 통해 디자이너 혹은 브랜드와의 협업라인을 꾸준히 출시하며 카탈로그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