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아울렛이 지난달 2일 새로운 지점 20호점을 강원도 춘천에 오픈했다. 모다아울렛 춘천점은 춘천시 온의동의 푸르지오 주상복합단지의 상가 부분 지하 1층~ 지상 2층까지 3개층에 약 1만5000㎡ 규모로 들어섰다.
애초 8월 26일 오픈을 계획했지만 행정절차상의 문제로 9월 2일 오픈해 다소 차질을 빚긴 했지만 첫날부터 주말까지 3일간 많은 고객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룰 만큼 성공적인 오픈을 알렸다.
모다아울렛은 오픈을 맞아 진행한 사은품 증정, 국군장병 대상 상품교환권 제공, 또한 네이버페이ㆍ카카오페이 제휴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와 지역 커뮤니티인 춘천맘모여라ㆍ춘천부동산스터디ㆍ강원도맘과 진행한 제휴 이벤트 등이 효과를 발휘하면서 고객 집객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모다아울렛 춘천점은 춘천 지역 최대 규모에 첫번째 복합쇼핑시설이면서 아울렛으로 기록되고 있다. 따라서 지금까지 쇼핑을 위해 서울 지역 백화점이나 경기도 지역 아울렛을 찾았던 고객들이 이제는 가깝고 편리한 모다아울렛 춘천점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다아울렛 춘천점은 총 3개 층에 100여개의 브랜드로 출발됐다. 하지만 아직 인테리어가 진행 중인 매장과 추가 브랜드 유치를 위해 남겨둔 매장까지 모두 오픈이 이뤄진다면 전체 브랜드 수는 현재보다 훨씬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각 층별 구성 복종을 보면 지하 1층은 캐주얼, 유아동, 여성, 잡화로 구성했고, 1층은 스포츠, 아웃도어, 2층은 남성, 골프, 제화 등에 해당하는 복종별 브랜드들을 구성했다.

지하 1층에 입점한 주요 브랜드를 보면 여성복에서는 보브ㆍ톰보이ㆍ지컷 등 세 개 브랜드가 복합으로 구성된 ‘신세계여성복합관’을 필두로 케네스레이디, 샤틴, 쉬즈미스, 반에이크, LAP 등이 구성돼 있고, 유아동복에서는 스파오키즈, 폴햄키즈, NBA키즈, 아가방 등이 입점했다. 캐주얼에서는 SPA 브랜드 ‘스파오’를 비롯해 게스, 폴햄, 후아유, 마인드브릿지 등이 입점했다. 잡화 브랜드로는 슈즈멀티숍 ‘에스마켓’, 크록스, 메트로시티,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요기보’가 지하 1층에 함께 구성됐다.

1층에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블랙야크, 아이더, 밀레, 제로그램, CNN, 잔카 등이 오픈해 영업 중이고, 디스커버리, 스노우피크는 조만간 오픈을 앞두고 9월 중순 현재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이다. 스포츠에서는 언더아머, 스케쳐스, 프로스펙스 등이 입점했다.
2층의 골프 브랜드로는 아디다스골프, 미즈노골프, 까스텔바작, 보그너, 링스, 레노마골프 등이 입점했고, 남성복 브랜드로는 로가디스, 브렌우드, 올젠, 지오지아, 에디션, 지이크파렌하이트 등이 입점해 영업 중이다. 2층의 제화 브랜드로는 탠디, 무크, 에스콰이어, 락포트 등이 구성됐다.

춘천점 MD(브랜드) 구성에 대해 모다아울렛 측은 “춘천점의 경우 New Family 층을 겨냥한 캐주얼과 아동복 MD를 특화한 점과 지역 내 최초 입점 브랜드인 신세계여성복합관, LAP, 메트로시티, 크록스, 베네통키즈, 아디다스골프 등을 구성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모다아울렛 춘천점은 지하 1층에 전문 식당가를 추가 구성하고, 1층의 아웃도어, 스포츠 MD를 보강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나아가 전체 복합단지상가의 공동 개발에도 나서 자사가 운영하는 공간 외에 복합상가 전체 활성화에도 참여할 방침이다.

모다아울렛 춘천점은 지역 최초 대형 쇼핑시설로 시간이 지날수록 지역 사람들의 관심도가 점차 상승하고 있다. 이에 고객소통을 위한 가족단위 체험이벤트, 문화이벤트 등을 개발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지역 대표 랜드마크 시설로써 역할을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