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23, 2025
No menu items!
Home미분류네이버ㆍ쿠팡서 면세품 판매 시에 응답자 50.6% '저렴한 구매 기대'

네이버ㆍ쿠팡서 면세품 판매 시에 응답자 50.6% ‘저렴한 구매 기대’

리서치 전문 기업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가 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대한민국 성인남녀 3,12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면세품 판매 범위 확대’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결과에 따르면 모든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면세품 판매가 확대될 경우 가장 큰 장점으로 응답자의 50.6%가 ‘면세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을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락한 면세산업 지원을 위한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다. 네이버와쿠팡, 11번가와 같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면세 주류의 온라인 구매도 허용했다. 면세산업에 부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에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기대되는 눈치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네이버ㆍ쿠팡ㆍ카카오톡 등 모든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면세품 판매가 확대될 경우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면세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50.6%로 가장 높았다. 이어 ’해외여행 소비자의 편리성 증가’ 30.8%, ’코로나 유행으로 어려웠던 면세 산업의 활성화’ 13.3%, ‘잘 모르겠다’ 4.3%, ’기타’ 1.0% 순으로 집계됐다.

다음으로 모든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면세품 구매가 가능해진다면, 해외여행 시 온라인 플랫폼으로 면세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기회가 되면 구매할 것이다’라는 의견이 62.4%로 가장 높았다. 이어 ‘반드시 구매할 것이다’ 26.0%, ‘아직 모르겠다’ 7.4%, ‘구매할 의향이 없다’ 4.2%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한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연구
개발을 통해 리서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설문조사 전문 기업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