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추석 시즌에 맞춰 7일과 8일 각각 롯데홈쇼핑과 NS홈쇼핑에서 갈변 샴푸 분야 1위이자 ‘1초당 16병 판매’ 신화의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 할인 특집 방송을 편성한다고 6일 밝혔다.
7일 오전 10시 25분에 진행되는 롯데홈쇼핑 방송은 싱글 구성 ‘블랙샴푸 300g 3개’ 세트 구매 시 블랙샴푸 100g을 1개 증정한다. 또한 더블 구성 ‘블랙샴푸 300g 6개’ 세트는 개별 구매 합산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블랙샴푸 100g을 2개 증정한다.
특히 더블 구성 세트 구매 고객 중 7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동일한 구성품을 ‘1+1’ 추가 증정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NS홈쇼핑도 8일 오후 8시 35분에 동일한 방송 내용으로 진행된다.
모다모다는 지난해 하반기 브랜드 런칭 방송으로 진행한 3개사 홈쇼핑 채널에서 평균 ‘1초당 16병 판매’라는 이례적인 실적을 내며 국내에 ‘갈변 샴푸’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염색 샴푸 열풍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추석을 앞두고 모다모다의 베스트셀러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할인 구성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소용량 제품을 증정하는 특집 방송을 편성했다”며 “명절을 맞아 부모님, 가족, 친지를 비롯해 감사한 분들께 모다모다 샴푸를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모다모다는 2021년 4월 설립된 글로벌 헤어케어 기업으로 카이스트 이해신 석좌교수와 함께 노화 모발 관리에 효과적인 특허 원료를 적용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기능성 샴푸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를 21년 6월에 미국에서 런칭했다.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는 다양한 폴리페놀 물질이 모발 단백질 표면에 흡착, 공기 중 산소와 접촉하여 ‘자연 갈변’을 일으키는 원리로 새치나 흰 머리 등 노화 모발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320만 병 이상의 생산량을 돌파했다. 특히, 런칭 이후 전개한 모든 홈쇼핑 방송에서 ‘전회 매진’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이 제품은 미국, 중국, 일본, 대만, 동남아 등에 진출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