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에서 글로벌 거래량에 기반하여 2021 상반기 대비 2022년 상반기에 눈에 띄게 성장한 브랜드와 제품, 그리고 그 증가율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리포트에서는 스니커즈 카테고리 뿐만이 아니라, 일렉트로닉스 카테고리의 인기 품목까지 분석했는데, 국내 브랜드인 삼성이 높은 거래 상승률을 선보였다.
스니커즈 카테고리를 먼저 살펴보자면, 프랑스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호카(Hoka)의 스니커즈는 편안함을 중요하게 여기는 운동선수에게 큰 인기를 보였다. 아울러, 보데가(Bodega)와 몽클레르(Moncler)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인해 리셀 시장에서 수요가 늘어, 2021년 상반기 대비 2022년 상반기 거래량이 3,606% 증가했다.
뒤를 이어, 푸마(Puma)는 라멜로 볼(LaMelo Ball) MB.01 제품의 큰 인기를 통해 415%의 성장률을 보이며 2위로 선정됐다. 커먼프로젝트(Common Projects)가 376%의 성장률을 보이며 3위, 245%의 성장률을 보인 루이 비통(Louis Vuitton)이 4위, 스투시(Stüssy) 및 마놀로 블라닉(Manolo Blahnik)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19%의 성장률을 보인 버켄스탁(Birkenstock)이 5위로 밝혀졌다.
이번에 공개된 일렉트로닉스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에 국내 브랜드 삼성이 5위로 밝혀졌다. 스탁엑스에서 높은 성장세의 거래량을 보인 삼성의 주요 품목으로는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5G팬텀 블랙, 삼성 980 프로 4.0 NVMe SSD 2TB 1PK MZ-V8P2T0B/AM, 삼성 갤럭시 버즈2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즈 그래파이트가 있다.
아울러, 1위는 1,090% 성장률을 보인 게이밍 마우스 브랜드 파이널마우스(Finalmouse)다. 파이널마우스는 시장에서 가장 가볍고 강력한 마우스를 제공한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스탁엑스에서 계속해서 이 브랜드에서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을 찾는다. 2위는 메타(Meta)에서 출시한 오큘러스 퀘스트 256GB VR 헤드셋이다. VR 기술과 더 많은 강력한 게임 형태가 계속해서 발전하며, 메타의 최신 시스템인 오큘러스 퀘스트2에 대한 수요 덕분에 이 브랜드의 거래가 스탁엑스에서 전년 대비 454% 성장할 수 있었다.
이러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한정판 제품이 거래되고 있는 스탁엑스는 작년 9월 한국 공식 런칭 이후, 사이트 한국어 서비스, ‘올인 프라이싱(All-In-Pricing)’ 제도 런칭, 한국 인스타그램 운영,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시스템까지 국내 서비스와 커뮤니티 강화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스탁엑스는 글로벌 1위 리셀 플랫폼으로서 데이터를 기반한 가격 측정 체계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줌으로서 공정한 시장 가치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리포트는 스탁엑스 홈페이지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