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따듯해지는 봄 날씨와 함께 산을 찾는 MZ세대 ‘산린이(산+어린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산에 직접 가지 않아도 수많은 SNS ‘인증샷’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산에서도 ‘매력적인 나’를 어필하려는 젊은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인증샷을 완성해줄 ‘산행 OOTD(오늘의 의상, Outfit Of The Day)’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도 젊은 산린이들의 ‘인증 본능’을 만족시키기 위해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한 아웃도어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올봄 새롭게 선보인 아웃도어 제품들은 산행에 필요한 기능성은 물론 일상에도 믹스앤매치할 정도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두루 갖췄다. 바람을 막아주고, 땀을 말려주는 것을 넘어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좋아요’ 아이템들이 산린이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루퍼트 고어텍스 웨더 자켓’과 ‘세미 오버핏 반팔 티셔츠’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루퍼트 고어텍스 웨더 자켓’은 산에서뿐 아니라 바람 부는 날 어디서든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하기 좋은 전천후 아우터다. 자연을 닮은 차분한 색상의 고어텍스 메모리 소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로고 와펜이 어우러져 여행자의 감성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크고 작은 포켓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어 수납이 간편하고 스냅 단추를 통해 활동에 편리하게 소매폭을 조절할 수 있다. 색상은 머스타드, 그레이, 블루로 구성됐다.
웨더 자켓 안에 어울리게 받쳐입기 좋은 아이템으로는 ‘세미 오버핏 포켓 디테일 반팔 티셔츠’가 있다. 우븐 소재 아웃 포켓으로 포인트로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으며 옷의 전면과 후면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스몰 로고 프린팅을 새겨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면 100% 재질의 원단으로 제작돼 땀 흡수와 탈취 면에서도 우수하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화이트 3가지이다.
발목과 스타일을 동시에 꽉 잡은 하이킹화, K2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
K2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는 깔끔하고 심플함이 돋보이는 실루엣은 어떤 스타일에도 조화롭다. 인솔의 쿠셔닝을 배가시켜 산행이나 장시간 보행 시에도 최상의 착화감을 제공한다. 특히 투명한 연질 소재의 아웃솔은 발의 롤링 현상을 방지해 보행을 자연스럽게 하고 추진력까지 더해준다. 컬러는 화이트, 크림, 핑크, 블랙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
패셔니스타의 산행템 액세서리, 아크테릭스 ‘5 패널 라벨 헷’, 순토 ‘GPS 워치 5 피크’
MZ 등산룩 아이템으로 액세서리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담백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크테릭스 ‘5 패널 라벨 햇’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안정감 있게 착용할 수 있으며, 흡습성을 지닌 헤드밴드는 쾌적함을 더한다. 색상은 클래식한 아이보리, 네이비, 블랙으로 구성돼 있다.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멀티 스포츠 시계 순토 ‘5 피크’는 80가지 스포츠 모드와 내비게이션, 최대 100시간 배터리로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에 특화됐다. 이 외에도 건강, 음악 관련 스마트 기능이 추가되 삶의 질을 높인다. 디자인은 총 6가지로 블랙, 그레이, 그린, 샌드, 옐로우, 멀티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