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는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에서도 21일 섬유센터빌딩 17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9년에 취임해 3년째 협회를 이끌어온 강태선 회장(BYN 블랙야크 회장)은 아웃도어·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회의 역할을 강조하며 산업계의 상생 협력을 위해 노력해 왔다.
개회사에서 강태선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골프, 등산, 캠핑 및 서핑 등 아웃도어스포츠 라이프가 유행하고 있는 기회를 활용하여 아웃도어스포츠산업이 다시 재도약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정부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회원사들의 협력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사업보고 및 사업계획 등 심의사항을 처리했으며 ‘포스트 코로나19 스포츠·아웃도어 산업현황 및 대응전략’과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산업현황 및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2명의 전문가 초청강연으로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2022년도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여 기업 역량 강화 및 디지털화,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해외 마케팅 지원 사업 등을 통해 회원사와 함께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산업계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총회에 앞서 아웃도어스포츠산업계를 대상으로 업체와 개인 포상을 진행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업체포상]
– 모범경영인상 : ㈜신주원 대표이사 이관우
– 우수브랜드상 : ㈜한성에프아이 대표이사 김영철
– 수출유공상 : 태평양물산 대표이사 임석원
– 시장다변화 유공상 : ㈜덕윤 대표이사 곽동호
[개인포상]
– 신시장개척유공상 : 세아상역(주) 이사 최성실
– 신제품개발유공상 : ㈜브리즈텍스 팀장 김남욱
– 우수임직원상 : ㈜동진상사 부장 민찬기
– 공로상 : 케이티(KT) 책임연구원 차영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