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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라, 트위터・ 로레알・듀폰 출신 임원진 영입

글로벌 젤 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가 유수의 글로벌 기업 출신 임원진을 영입했다. 오호라는 조현아 전 트위터 코리아 전략 광고 사업팀 총괄 전무, 김선주 전 미미박스 브랜드 & 크리에이티브 부문 총괄, 정세필 전 코알라홈코리아 풀필먼트팀 디렉터를 각각 커머스, 프로덕트, SCM 부문 총괄 디렉터로 선임했다.

오호라는 작년 8월 구글 및 디즈니에서 한국, 일본, 동남아 시장을 직접 담당하고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의 국내 런칭을 이끈 최명화 부대표(COO)를 영입한데 이어, 이번 핵심 임원진 강화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조현아 커머스 총괄 디렉터는 국내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해외 시장에서의 온・오프라인 판매 전략을 총괄한다. 조 디렉터는 야후, 구글 및 트위터 코리아 등 글로벌 IT 기업의 핵심 부서인 광고 및 세일즈 부문에서 20여 년간 활약한 전문가이다.

조현아 커머스 총괄 디렉터는 “고객 경험을 핵심 가치로 삼는 오호라의 기업 미션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글로벌 무대에서도 네일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여정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선주 프로덕트 총괄 디렉터는 오호라의 제품 개발 전반을 담당한다. 김 디렉터는 로레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엘카코리아 및 미미박스 등 뷰티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폭넓은 업무를 담당했다. 또한, 뛰어난 상품 기획력으로 세포라와 공동 개발한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기도 했다.

김선주 디렉터는 “오호라의 가장 큰 강점인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세필 SCM 총괄 디렉터는 글로벌 확장의 기반인 물류 부문 전반을 이끈다. 정 디렉터는 듀폰 아태 지역의 공급 관리망을 성공적으로 개선시켰으며, 듀폰과 다우 인수 합병 당시 아태 지역 물류 통합 프로젝트 리더를 역임했다. 또한, 호주 가구 브랜드 코알라의 한국 진출을 위한 풀필먼트 설계 및 운영을 총괄했다.

정세필 디렉터는 “빠르게 성장하는 오호라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에 발맞춰 세계적인 수준의 공급 관리망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9년 런칭한 오호라는 2년 만에 국내 매출 1,600억 원대를 달성했으며, 공식 온라인몰 및 글로벌 뷰티 유통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미국, 싱가포르에도 진출했다. 특히, 셀프 뷰티케어 트렌드 열풍에 힘입어 확산과 함께 일본에서는 진출 8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억 원을 달성하는 등 해외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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