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8월 22, 2025
No menu items!
Home유통 플랫폼, 은행과 협업 본격화

유통 플랫폼, 은행과 협업 본격화

 유통 플랫폼과 은행간의 협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편의점과 e커머스들은 수수료 혜택, 금융서비스 등을 통해 새로운 금융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신한은행은 모바일 통합 채널 슈퍼플랫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GS리테일과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스마트뱅크 @GS25′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GS리테일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핀테크와 4차 산업혁명의 오프라인 경연장이 될 편의점을 중심으로생활밀착형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채널 제휴를 통한 고객혜택 강화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핀테크와 4차 산업혁명의 오프라인 플랫폼이 될 편의점을 중심으로양사 채널간 협업을 통한 고객 가치 증대양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디지털 신사업 공동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신한은행은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편의점을 이용하면서 남은 거스름돈이나 소액을 저축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저금통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GS25 냉장고 앱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부여받은 QR코드를 활용해 편의점에서 남은 거스름돈이나 소액을 저축하고 높은 금리의 이자도 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이날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티몬 내에 ‘IBK 기업은행 티몬지점을 개설한다.

 IBK기업은행 티몬지점은 티몬금융몰 내에 몰인몰 형태로 개설될 예정이다. 티몬은 지금까지 비정기적으로 한정된 금융 특판 상품을 판매했지만 상시적으로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년 상반기 IBK기업은행 티몬 지점이 열리면 상시적으로 IBK기업은행 예금 계좌 신설, 적금 상품 가입,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발급 등이 가능하다.

 티몬 IBK 전용관이 개설되면 IBK기업은행의 인터넷뱅킹 가입자나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금융상품을 가입한 티몬 고객에게는 금리우대 쿠폰이 제공되며, 티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