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모델 대신 마네킹 사진만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제품 이미지를 만들수 있다. 하이퍼디엑스(대표 손정현)가 선보인 글로벌이 선택한 AI이커머스 스튜디오 ‘위샵 AI’가 화제다. 모델 & 제품 사진을 10배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위샵 AI는 아시아 최초의 A기반 이커머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150만개 이상의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수집한 이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100억개 이상의 상품에 대해 세밀하게 조정된 독점 AI 모델이다.위샵 AI는 특히 패션, 키즈, 펫 분야에 특화된 AI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의 AI 스튜디오는 모델과 제품 사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단 1분 만에 고퀄리티의 상품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
위샵 AI는 150만 개 이상의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수집한 이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100억 개 이상의 상품에 대해 세밀하게 조정된 독점 AI 모델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 업계에서는 이미지 제작의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미, Etsy, Shopee, eBay, Amazon, Shopify, Allegro 등 글로벌 브랜드와 판매자를 포함한 전 세계 3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위샵 AI를 이용하고 있다.
손정현 CEO는 “모델 촬영, 제품 촬영 등을 포함해 간단한 마네킹 컷, 핸드폰으로 촬영한 제품 사진, 그리고 일반인이 입은 착장샷까지 인공지능 이미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라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양성’과 ‘자연스러움’을 강조했다.